블랙핑크 로제 캐럴 커버,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

입력 2019-12-20 13: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블랙핑크 로제 캐럴 커버,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

‘블랙핑크’ 로제의 캐럴 커버곡이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로제는 지난 18일 유튜브를 통해 미국 재즈 가수 냇 킹 콜(Nat King Cole)의 ‘더 크리스마스 송’(The Christmas Song) 커버곡을 공개했다.


로제의 ‘더 크리스마스 송’은 2일 연속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해당 영상은 20일 오전 9시 기준 조회수 306만 회를 훌쩍 넘기며 로제의 독보적인 파급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외신의 반응도 뜨거웠다. 미국 빌보드와 영국 메트로는 커버곡에 대한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다루며 “로제의 환상적인 보컬과 음악이 어우러졌다” “냇 킹 콜은 자신의 곡이 이렇게 아름답게 재해석 될지 상상도 못했을 것”이라고 호평했다.

한편, 로제가 속한 블랙핑크는 올해 국내외 활동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내며 글로벌 톱 걸그룹의 위상을 단단히 다졌다.

지난 4월 발매한 ‘킬 디스 러브’는 최근 세계 유력 음악 평론지 ‘피치포크’가 꼽은 ‘올해의 뮤직비디오’로 선정됐다. 아울러 빌보드 기자들이 뽑은 ‘올해의 노래 톱 100’과 미국 문화예술계 잡지 페이퍼가 꼽은 올해의 곡 1위에도 이름을 올렸다. 동명의 앨범은 페이퍼 매거진이 선정한 올해의 톱 20앨범 중 9위에 올랐다.

블랙핑크는 내년 초 컴백을 목표로 신곡 작업 중에 있다.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