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펭수 달력 예약 판매 시작…접속자 폭주 2만명↑

입력 2019-12-23 17: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종합] 펭수 달력 예약 판매 시작…접속자 폭주 2만명↑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의 달력 예약 판매가 시작된 가운데 그 인기가 뜨겁다.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 제작진은 지난 20일 펭수 달력의 예약 판매 소식을 전했다. 이들은 “드디어 많은 펭클럽 여러분이 기다리신 2020 달력이 월요일(23일)에 예약 판매가 시작된다. 월요일에 더 많은 소식을 공유하겠다. 여러분과 함께 하기 위해서 날개가 안보이도록 열심히 날았다”고 공지했다.

펭수 달력 판매 소식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집중됐고 온종일 실시간 검색어 TOP10을 기록했다. 지마켓을 통해 예약 판매에서 상품을 보기 위한 동시 접속자만 2만명 이상으로 폭주하는 사태가 벌어지기도 했다.

예상대로 펭수 달력은 성황리에 판매될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펭수와 협업을 진행한 한 브랜드의 의류 상품은 발매 3시간 만에 품절됐다. 펭수 다이어리인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 또한 예약 판매 1분 만에 200만 부 판매고를 올린 바 있다. 펭수 측은 달력뿐 아니라 봉제 인형(소형, 중형), 문구용품, 사무용품, 모바일 케이스, 에어팟 케이스, 귀마개, 무릎담요 등도 제작할 계획이다.


펭수는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 남극에서 헤엄쳐온 10살 펭귄 연습생 캐릭터로 EBS에서 제작한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의 주인공 캐릭터다. 첫 영상을 공개한지 7개월 만에 137개의 공식 영상으로 구독자 100만 명을 달성했다. 지난 추석 ‘EBS 육상대회’ 영상을 계기로 폭발적인 인기를 끈 펭수는 EBS를 넘어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