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특별한 취업 도전기’ 28일 밤 10시 30분 국내 첫방송

입력 2019-12-26 14: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나의 특별한 취업 도전기’ 28일 밤 10시 30분 국내 첫방송

조금 특별한 취준생들의 도전을 담은 글로벌 리얼리티 ‘나의 특별한 취업 도전기’가 한국 시청자들에게 첫 공개된다.

라이프타임 채널이 장애인 구직자들의 취업을 향한 여정을 담은 ‘나의 특별한 취업도전기’를 방송한다. ‘나의 특별한 취업 도전기(Employable)’는 투렛 증후군(틱 장애), 자폐성 스펙트럼 장애, 다운증후군 등을 가진 구직자들의 취업 도전기를 담은 리얼리티 프로그램. 자신만의 장점을 찾아 좋아하는 일을 찾아가는 과정을 진솔하게 담아낼 ‘나의 특별한 취업도전기’는 28일(토) 밤 10시 30분 첫 방송된다.

‘나의 특별한 취업도전기’ 첫 화에서는 투렛 증후군을 가진 ‘맷’과 자폐성 스펙트럼 장애를 가진 ‘네이슨’이 등장한다. 각자가 가진 모습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며 구직 과정에서의 어려움과 지난 직장에서 해고된 사연 등을 솔직하게 담아낸다. 자신의 특별한 장점을 찾고, 이를 활용해 취업을 성취하는 모습을 다루며 시청자들의 공감을 유발할 예정.

또, 최적의 직업을 찾는데 도움을 주는 전문가들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다양한 장애를 가진 구직자들의 실제 능력을 보여줌으로써 편견없이 그들의 가능성을 조명할 예정. 기업들이 이들을 고용해 노동력의 다양성과 효율성을 증대할 수 있음을 보여줘 장애인 구직자와 기업, 사회가 동반 성장하는 과정이 공개된다.

라이프타임 채널은 왜소증을 가진 여성들의 당당한 리얼리티 ‘리틀우먼: LA’, 투렛 증후군을 가진 아이들의 성장기를 담은 ‘틱이어도 괜찮아’ 등 국내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리얼리티를 계속해서 선보이고 있다. ‘나의 특별한 취업 도전기’를 통해서도 도전과 극복, 성장을 있는 그대로 진솔하게 담아 글로벌 리얼리티 채널의 명성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나의 특별한 취업 도전기’는 오는 12월 28일 (토) 밤 10시 30분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밤 10시 30분 라이프타임 채널에서 방송된다. 라이프타임은 KT올레TV 78번, SK Btv 89번, LG U+ TV 83번, 스카이라이프 86번에서 시청할 수 있다. (케이블은 각 지역 케이블 문의) 웨이브, 티빙 등 OTT 서비스를 통해서도 시청 가능하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