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신곡] 이달의 소녀 ‘쏘왓’, 몽환美 벗은 폭풍 걸크러시

입력 2020-02-05 18: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DA:신곡] 이달의 소녀 ‘쏘왓’, 몽환美 벗은 폭풍 걸크러시

그룹 이달의 소녀(LOONA)가 5일 저녁 6시 미니앨범 ‘해시’(#)를 발표했다. 리패키지 앨범 ‘멀티플 멀티플’(X X) 이후 1년만의 컴백이다.

타이틀곡 'So What'은 웅장한 베이스의 어반 댄스 곡으로 기존 이달의 소녀가 보여 주지 않은 걸크러시 느낌을 극대화한다. '세상이 정한 틀을 깨고 나와, 자신을 마음껏 표출하라'라는 메시지를 담아 세계관의 깊이를 더했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 속 이달의 소녀는 몽환적이고 소녀스러운 이전과 전혀 다른 변신을 꾀했다. 자유분방한 의상부터 강렬한 표정과 퍼포먼스가 인상적이다.

앨범 '#'는 단독으로 쓰일 때 크게 의미가 없으나 #이 단어나 문자와 함께 쓰일 때 특별한 기능 또는 대단한 능력을 발휘하는 것처럼 서로가 함께일 때 멀티 유즈한 결합의 결과를 만들어 낸다는 뜻이다.


이달의 소녀 역시 이번 앨범을 통해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경계와 편견을 넘어 세상의 모든 소녀들에게 도전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자리에서 일어나 뜨거운 열정(BURN)으로 세상에 도전하고 전진한다면 상상 이상의 변화의 물결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이야기를 전한다.

이달의 소녀는 5일 저녁 8시 팬쇼케이스를 진행, 영상은 네이버 브이라이브를 통해 전세계 생중계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