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차트] 여자친구 ‘교차로’ 컴백 동시에 음악방송 1위 “초심 잃지 않겠다”

입력 2020-02-12 08:2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차트] 여자친구 ‘교차로’ 컴백 동시에 음악방송 1위 “초심 잃지 않겠다”

걸그룹 여자친구가 컴백과 동시에 1위를 차지했다.

여자친구는 11일 방송된 SBS MTV '더 쇼'에서 새 미니앨범 '回:LABYRINTH'의 타이틀곡 '교차로 (Crossroads)'로 1위에 올랐다.

이로써 여자친구는 신곡 '교차로 (Crossroads)'로 컴백 8일 만에 첫 음악방송 1위를 기록한 것은 물론 음악방송 통산 60관왕이라는 의미있는 대기록을 썼다.

여자친구는 "7개월 만의 컴백이었는데 많은 사랑 보내준 버디(Buddy)에게 감사하다. 항상 초심 잃지 않고 열심히 활동하는 여자친구가 되겠다. '교차로'가 선택의 기로 앞에 서 있는 소녀의 이야기를 담은 노래인데 모두의 이야기라고 생각을 하고 노래에 집중해서 남은 활동도 열심히 하겠다"라고 기쁨의 소감을 전했다.

이날 여자친구는 타이틀곡 '교차로 (Crossroads)' 컴백 무대를 통해 서정적인 멜로디와 어우러진 역동적인 안무로 완벽한 무대를 펼치며 명불허전 '퍼포먼스 퀸'의 면모를 뽐냈다.

앞서 여자친구는 새 미니앨범 '回:LABYRINTH' 발매와 함께 국내 주요 음원차트는 물론 전 세계 13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에 오르며 성공적인 컴백 신고식을 치렀다.

타이틀곡 '교차로 (Crossroads)'는 선택의 기로에 놓인 마음 상태를 교차로라는 단어로 표현했으며, 어느 방향으로 가야 할지 고민하는 소녀의 복잡한 감정을 상징적으로 나타낸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