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와인스쿨. 김종원 기자 won@donga.com
3월 25일 더케이호텔에서 ‘와인CEO 최고위과정 39기 오리엔테이션
CEO 4500명의 졸업 동문을 보유한 16년 전통의 1879강남와인스쿨 ‘와인CEO 최고위 과정’이 39기 과정 개강에 맞춰 원우 모집을 진행한다.
와인전문교육기관 1879강남와인스쿨(원장 김상환)은 3월 25일 개강하는 ‘와인CEO 최고위 과정 39기’ 과정의 원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CEO, 전문직, 대기업 임원진을 대상으로 하는 비즈니스 와인 교육 전문 과정이다.
기업 최고경영자 및 전문직 종사자들의 비즈니스 와인 입문 과정을 다루고 있는 ‘와인CEO 최고위과정’은 자격증 취득형 수업에서 벗어나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이들을 대상으로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와인과 인문학 관련 커리큘럼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비즈니스 고객들과의 프라이빗 공간에서 다루어지는 와인에 대해 많은 이들이 배우고자 하는 욕구가 크지만 쉽게 다가가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그래서 와인 입문에 필요한 기초 내용부터 보르도, 부르고뉴 등 세계적 와인의 특성은 물론 ▲영화 속 와인 이야기 ▲와인과 오페라 ▲와인과 아로마의 표현 ▲와인과 건강 ▲테이블 매너 등 자칫 딱딱하기 쉬운 내용을 인문학 등을 통해 쉽게 풀어내 상식과 재미를 모두 얻을 수 있도록 했다.
매주 이론 수업 외에 와인 아로마와 맛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와인 사교 파티를 겸한 국가별 와인 시음 자리가 마련돼 와인에 대한 친밀도도 높일 수 있다.
3월 25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진행되는 ‘와인CEO 최고위과정 39기 오리엔테이션’에는 와인 교육 과정에 관심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