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오픈된 이번 프로젝트는 프로그램의 의미를 확대하기 위한 취지에서 기획, 시청자들이 직접 프로그램 관련 MD 상품 제작에 펀딩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단순 시청 경험에서 더 나아가 콘텐츠 관련 상품을 제작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며 벌써부터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해당 스페셜 패키지는 ‘트래블러’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메이킹 필름 DVD, OST 앨범 그리고 강하늘, 안재홍, 옹성우가 펼친 여행의 순간들을 포착한 포토북, 엽서 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뿐만 아니라 상품 타입에 따라 홀로그램 러기지택, 아크릴 키링, 북클립, 에코백+와팬 배지 등 실용적인 MD 또한 만나볼 수 있다.
스트레치골(Stretch Goal) 달성시 특별한 추첨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목표금액 100% 달성시에는 구매한 패키지에 강하늘, 안재홍, 옹성우 친필 사인을, 300% 달성시에는 추첨을 통해 출연진의 사인이 담긴 폴라로이드를 당첨된 참여자에게 제공한다.
팬들의 참여가 핵심가치인 프로젝트인 만큼, 목표금액 및 스트레치골 달성시 특별한 영상이 마이뮤직테이스트의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으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진=JTBC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