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1 2020년 총선 특별기획 ‘정치합시다’가 4.15 총선을 앞두고 ‘#우리가 투표하면 #We Vote’ 캠페인의 일환으로 ‘배우 정우성이 던진 의미심장한 질문을 공개했다.
4월 15일 국회의원 총선거를 앞두고 ‘정치합시다’를 제작하는 KBS 선거방송기획단은 최근 배우 정우성의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 정우성은 “4월 15일 제21대 총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아직도 투표에 대한 마음을 정하지 못하셨나요?”라고 질문을 던진다. 이어 그는 “투표는 보다 나은 당신의 삶의 가치를 찾는 수단입니다”라며 “투표하세요. 소중한 당신의 삶의 가치를 위해”라고 말한다.
KBS는 4월 15일 총선을 앞두고 ‘내 삶을 바꾸는 정치’, ‘내 삶을 바꾸는 선택’을 위한 다양한 유권자 참여형 캠페인을 진행 중이며, 관련된 콘텐츠 또한 다수 제작했다. 대표적으로 유명인사들과 일반인들이 모두 참여하는 ‘투표송 릴레이’가 있으며, 공식 선거 운동 시작 이후부터는 셀럽들이 ‘내가 투표하는 이유’를 직접 전하는 ‘#우리가 투표하면 #We Vote’ 캠페인이 펼쳐진다.
정우성은 ‘#우리가 투표하면 #We Vote’ 캠페인의 첫 순서로 나섰으며, 이 캠페인에는 앞으로 이수정, 한혜진, 한현민, 김태균, 송은이, 제아, 이영표 등 다양한 유명인사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KBS의 2020 총선 프로젝트 ‘정치합시다’는 최근 유튜브 10만 구독자를 달성하며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진제공 = KBS1 정치합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