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 합격 이후 고려하라!

입력 2020-04-06 14: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인중개사는 일정한 수수료를 받고 중개대상물에 대한 매매·임대차·교환 등의 알선 중개를 업으로 하는 전문가로 연령에 상관없이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다. 꼭 개업을 하지 않더라도 관련 분야 취업 및 부동산 재테크 수단으로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평생 활용할 수 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은 연령과 학력에 제한이 없고 절대평가로 진행되기 때문에 평균 60점만 넘으면 합격이지만, 과락 제도가 있어서 과목별로 40점은 넘어야 한다.

그러나 이렇게 자격증을 취득한다고 해도 이후 자격증을 활용하지 못한다면 노후대비라는 큰 기회비용이 소모된다. 때문에 취업, 개업 등의 활용을 위한 노력은 필수적이다.

대부분의 수험생들은 ‘합격’에만 초점을 맞추다 보니 합격 이후는 간과하는 경향이 있다. 그렇기에 자격증 취득 이후 막막함을 호소하는 수험생도 많은 것이 사실이다.

에듀윌은 지난 2월 KRI한국기록원으로부터 ‘단일 교육기관 2019년 제30회 공인중개사 시험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받았다. 이는 2016년, 2017년에 이어 3번째로 공식 인증받은 쾌거다.

수험생들의 합격 이후에도 ‘에듀윌 공인중개사 동문회’ 운영을 통해 사후관리를 제공하고 있어 국내 최대의 네트워크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에듀윌의 네트워크는 매년 진행되는 합격자 모임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12월에는 제30회 공인중개사 합격생 2000명을 초대해 역대급 축하 행사를 개최했다. 예년에 비해 행사 규모가 2배 가까이 증가했음에도 신청 접수는 1시간 만에 조기 마감한 것으로 알려졌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