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국토부 “공인중개사 시험 상대평가 검토 안 해”…‘100%환급 평생패스’로 대비해야

입력 2020-04-09 14:3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국공인중개사협회가 요청을 계획 중인 공인중개사 시험의 상대평가 전환 방안에 대해 주무부처인 국토부가 “검토 계획이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는 공인중개사 시험뿐만 아니라 최근 많은 시험이 직업선택의 자유 원칙에 따라 상대평가에서 절대평가로 바뀌고 있는 추세와 더불어 정부가 중개사 간 경쟁을 높여 중개보수 안정화 등을 목표로 하기 때문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시험 합격자가 많아지면 양질의 공인중개사로 활동할 수 있는 사람이 늘어날 수 있다”며 “공인중개사 시험제도 개편을 검토할 계획은 전혀 없다”고 전했다.

이로써 공인중개사 시험이 주택관리사와 같이 상대평가로 전환돼 합격의 문이 좁아지는 일은 한동안 없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지금까지 그래왔듯 많은 합격자를 배출하기 위한 다양한 혜택을 담은 강의를 운영하고 있다.

에듀윌이 운영 중인 공인중개사 강의 중 최근 새롭게 선보인 ‘100%환급 평생패스’ 과정의 경우 환급과 평생연장 혜택을 담고 있어 수험생들의 부담을 크게 줄여준다.

강의를 신청한 시점부터 평생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만 하면 수강료를 환급해주고, 불합격 시 다음 시험일까지 무상으로 수강기간을 연장해준다.

또한 학원 강의가 업로드 되는 것을 기다릴 필요 없이 6개 직영학원의 현장강의를 실시간으로 학습할 수 있으며, 공인중개사 합격 이후의 과정까지 고려해 에듀윌 공인중개사 동문회 사이트 이용도 가능하다.

취업 및 개업 실무 특강은 물론 지역별 정기모임 등 인맥 관리까지 힘쓰는 에듀윌 공인중개사 강의는 에듀윌 홈페이지를 통해서 찾아볼 수 있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