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새 수목드라마 ‘영혼수선공’ 신하균, 정소민, 태인호, 박예진 등 힐링 군단 완전체의 ‘스마일 포스터’가 공개됐다.
오는 5월 6일 수요일 밤 첫 방송될 예정인 KBS 2TV 새 수목드라마 ‘영혼수선공’(극본 이향희 / 연출 유현기) 측은 오늘(13일) 힐링 군단 완전체의 ‘스마일 포스터’를 공개했다.
‘영혼 수선공’은 마음이 아픈 사람을 ‘치료’하는 것이 아닌 ‘치유’하는 것이라고 믿는 정신의학과 의사들의 이야기를 담는 마음처방극이다. ‘쩐의 전쟁’, ‘동네변호사 조들호 시즌 1’ 이향희 작가와 ‘브레인’, ‘공부의 신’, ‘내 딸 서영이’ 유현기 PD가 의기투합한 작품으로 신하균, 정소민, 태인호, 박예진 등 연기파 배우들이 총출동해 가슴 따뜻한 이야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공개된 포스터 속에는 신하균, 정소민, 태인호, 박예진 등 배우들의 웃는 모습이 사진 액자와 같은 구성으로 담겨 있다. 활짝 웃는 모습, 유쾌한 웃음, 수줍은 미소 등 다양한 웃음의 순간들이 퍼즐처럼 맞춰져 있어 하나의 작품을 연상케 한다.
먼저 정신과 의사 ‘이시준’ 역의 신하균, 뮤지컬 배우 ‘한우주’ 역의 정소민의 환한 웃음이 눈에 띈다. 보랏빛 배경 속 정면을 응시한 채 활짝 웃고 있는 모습이 마치 두 사람의 인생 사진을 방불케 한다. 보는 이들의 마음까지 따뜻하게 만드는 두 사람이 건넬 유쾌한 마음 처방전이 벌써부터 기다려진다.
태인호, 박예진을 비롯해 박수영, 정해균, 주민경 등 명품 배우들의 각양각색 개성 있는 웃음들도 시선을 끈다. 어떤 사람은 입을 활짝 벌리고 웃고, 어떤 사람은 조금은 어색한 듯 순박한 미소를 짓고, 또 어떤 사람은 입을 가리며 박장대소를 한다.
포스터 속 사람들이 각각 다른 웃음을 지닌 것처럼 캐릭터마다 가지고 있는 이야기들도 다르다. 이들의 다양한 이야기들이 어떻게 하나의 짜임새 있는 서사로 연결될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마지막으로 포스터 상단의 ‘당신의 마음은 웃고 있나요?’라는 카피가 가슴을 뭉클하게 한다. 바쁘고 지친 일상 속에서 마음으로 웃는 법은 정작 잊어버린 채 억지로 웃는 법에만 익숙해진 사람들에게 ‘영혼수선공’이 진정한 웃음을 되찾아줄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영혼수선공’ 측은 “포스터 속 사람들도, 포스터를 보는 사람들도 함께 웃었으면 하는 바람을 담았다”라며 “그렇게 모두가 모두를 ‘치유’해주는 ‘영혼수선공’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다”라고 의미를 전했다.
신하균과 정소민의 힐링 케미와 유현기PD-이향희 작가의 가슴 따뜻한 위로의 이야기로 기대를 모으는 ‘영혼수선공’은 오는 5월 6일 KBS 2TV를 통해 첫 방송될 예정이다.
<사진제공> 몬스터 유니온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