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10명 중 3명만 관리소장직에 취업… ‘주택관리사 취업지원센터’가 해답

입력 2020-04-13 14: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처음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주택관리사(보) 자격이 주어진다. 주택관리사(보)는 500가구 미만의 중소규모 아파트에서 관리소장 직을 맡을 수 있다. 여기서 3년간 경험을 쌓으면 정식으로 주택관리사가 되고, 이후엔 500가구 이상의 대규모 아파트 단지에서 일할 수 있게 된다.

올해 22회까지 주택관리사 시험 전체 합격자 수는 5만8375명이다. 이중 30.2%에 해당되는 1만7655명만이 취업에 성공했고, 70%에 가까운 주택관리사 합격자들은 미취업 상태인 것으로 나타났다. 10명 중 3명만 취업해 관리사무소장으로 근무하고 있는 것이다.

주택관리사 합격자의 가장 큰 고민은 취업에 있다. 주택관리사 합격에 이어 합격 이후도 고민해야 하는 것이다. 그에 반해, 주택관리사 취업에 대한 정보를 찾기는 생각보다 쉽지 않다.

이와 같은 주택관리사 합격생들의 고민에서 시작해 그에 대한 해답을 주고자 문을 연 곳이 바로 에듀윌 주택관리사 취업지원센터다. 실무교육부터 현장실습, 취업정보 등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다양한 정보와 자료를 제공받을 수 있다.

에듀윌 주택관리사 합격생 출신의 현장 전문가들의 실무 특강을 통해 장기수선계획, 선거, 노무 및 시설관리 등 업무에 꼭 필요한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실무를 하면서 생길 수 있는 회계, 법률 관련 궁금증들도 에듀윌 소속의 현장 전문가들의 조언으로 쉽게 해결이 가능하다.
또한, 현장실습을 연계해주고 채용정보, 취업 족보와 후기도 제공된다. 취업지원센터의 자문위원들이 자소서 작성방법과 기업별 최신 면접 기출문제 등 취업준비를 도와준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