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클립] ‘개훌륭’ 예민보스 망고 등장, 강형욱 역대급 스윗

입력 2020-04-20 10: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클립] ‘개훌륭’ 예민보스 망고 등장, 강형욱 역대급 스윗

KBS2 ‘개는 훌륭하다’에 하루 종일 짖는 막무가내 고민견이 등장한다.

반려견과 반려인 그리고 비반려인이 모두 행복한 세상을 꿈꾸는 KBS 2TV '개는 훌륭하다‘(이하 ’개훌륭‘) 오늘(20일) 방송에서는 작은 소리에도 예민하게 반응하는 고민견 망고의 개과천선기가 그려진다.

포메라니안 고민견 망고는 외부인을 보면 극도로 흥분해 짖는 문제를 가지고 있다. 한번 짖기 시작하면 도무지 멈출 생각을 안 해 고심 끝에 성대 제거 수술도 했지만 여전히 진정이 되지 않아 보호자들의 마음을 애태운다.

이런 망고의 이상행동은 또 다른 반려견 링고에게도 영향을 미쳐 더욱 문제가 되고 있다. 링고가 망고의 귀와 다리를 물고 꼬리털을 물어뜯기까지 한다고. 이런 총체적 난국의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강형욱이 출동, 또 어떤 마법 같은 교육을 할지 기대를 모은다.

이런 가운데 강형욱은 작고 앙증맞은 고민견 망고와 교육을 진행하면서 어느 때보다 스윗한 면모를 보여준다. 강형욱이 제압하면 겁을 먹고 놀라는 여린 포메라니안 특성을 고려해 망고를 달래가며 훈련을 진행한 것. 강형욱은 “난 괜찮아, 너도 괜찮니? 너도 괜찮았으면 좋겠어”라며 세상 다정하게 고민견을 다독여주며 교육을 이어간다.

또 보호자가 감지하지 못했던 반려견들간의 관계성에 대해서도 밝혀낸다. 특히 링고가 그간 망고에게 한 행동의 이유를 알게 된 이경규는 “눈물이 핑 돈다”라며 안타까워했고, 일일제자 황보라는 “감동적이다”라며 링고를 이해했다.

쉬지 않고 짖는 고민견 망고와 망고를 괴롭히는 반려견 링고까지 총체적 난국인 망고네에 조용한 평화가 찾아올지 오늘(20일) 밤 11시 10분 KBS 2TV '개는 훌륭하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제공 : KBS 2TV <개는 훌륭하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