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뮤직은 이루마가 봄 감성을 가득 담은 디지털 싱글 ‘Room with a view’를 24일 오후 6시 발표한다고 밝혔다.
이루마는 올해 초 2011년 발매했던 데뷔 10주년 기념 앨범으로 빌보드 클래식 부분 앨범 차트(Classical Album Chart)에서 역주행에 성공, 8주가 넘도록 차트 1위를 차지하며 국내외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신곡 ‘Room with a view’는 다음달 발매를 앞둔 새 미니앨범의 타이틀 곡으로, 가장 개인적이고 편안한 공간인 ‘나의 방’에 머무르는 시간이 주는 익숙함과 따뜻함을 담아냈다.
이루마는 “방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진 요즘, 익숙한 공간이 주는 편안함과 나른함, 혼자 있는 시간에 찾아오는 여러 소소한 감정들을 피아노 선율에 담았다”며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고 있을 분들과 함께 나누고자 이 곡을 만들었다”고 전했다.
이어 “늘 익숙한 공간에서 조금은 지루한 시간이 찾아오더라도 그 공간 안에 배어 있는 여러 추억들, 문득 미소 짓게 만드는 주변의 작은 소리들에 한 번 집중해 보길 바란다”며 “스쳐 지나가던 작은 것들이 우리에게 위로가 되는 그 순간, 제 음악이 그 익숙한 것들을 둘러싼 배경 음악이 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17일 유튜브 채널 ‘이루마Place’를 통해 신곡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먼저 공개하며 기대감을 모은 이루마는 오늘(24일) 첫 싱글 공개를 시작으로 다음달 8일 두 번째 싱글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어 5월 22일엔 선공개 싱글 2곡을 포함해 총 5곡이 수록된 미니앨범과 온라인 악보를 동시 발매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한편 이루마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예정된 공연을 모두 연기하였으나 새 앨범 및 악보 발매, 네이버 랜선 콘서트, 유튜브 라이브 방송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국내외 팬들과 꾸준히 소통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