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9급공무원 필기시험 일정 확정…마무리는 어떻게

입력 2020-04-24 14: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인사혁신처가 코로나19로 연기되어 왔던 공무원 시험 일정을 발표했다.

5급 공채 및 외교관후보자와 지역인재 7급 1차 시험은 5월 16일, 9급 공채는 7월 11일, 7급 공채는 9월 26일에 필기시험이 시행된다.

인사처는 안전한 시험 시행을 위해 수험생의 자가격리 상황 확인 및 출입국 이력 관리, 시험장 출입구 단일화, 전 수험생 마스크 착용 의무화 등의 방안을 추진한다.

인사처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수험생의 안전한 시험 응시를 위해 철저한 방역대책을 수립하고 시행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수험생들도 남은 기간 동안 사회적 거리두기 및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지켜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험일까지 남은 기간이 확정됨에 따라 수험생들은 시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방안, 컨디션 조절 방법 등 합격 전략 세우기에 많은 신경을 쏟아붓고 있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9급공무원 ‘파이널 모의고사 특강’을 선보인다.

파이널 모의고사는 최근 3개년 출제 문항의 유형과 제시문, 선지를 분석해 마련됐다. 시험지의 재질과 글자 크기, 문제 간격 등 실제 시험지 사양과 동일하게 구현했으며, 응시 후 복습을 위해 핵심 키워드와 출제의도로 해당 회차를 분석하는 ‘회차별 핵심 페이퍼’를 담고 있다.

문항별 실전풀이 노하우를 공개하며, 특별혜택으로 시험 전 최종 점검을 위한 ‘한국사 주요 사료집 100선’을 제공한다.

국어, 영어, 한국사, 사회, 행정학개론, 행정법총론 과목의 모의고사를 지원하는 ‘파이널 모의고사 특강’은 에듀윌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