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 MBC ‘출발, 비디오여행’, ‘서프라이즈’ 출연…3주 연속 방송

입력 2020-04-24 18: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EBS 연습생 펭수가 MBC 간판 프로그램 ‘출발 비디오여행’과 ‘서프라이즈’를 통해 시청자들과 만난다.

우선, 4월 26일 낮 12시 10분부터 방송되는 ‘출발! 비디오 여행’엔 대세 펭귄 ‘펭수’가 특별출연해 진행자 김경식과 입담 대결을 펼친다.

1993년 시작해 27년이란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영화 소개 전문 프로그램인 ‘출발! 비디오 여행’. 그 속에서 시그니처 코너로 사랑받아온 ‘김경식의 영화 대 영화’는 진행자 김경식의 속사포 내레이션이 특징인데 얼마 전 신곡을 발표하며 프로 래퍼로 차트를 뒤집은 펭수 역시 랩으로 갈고 닦은 실력으로 두배속 내레이션을 아주 자연스럽게 소화했다고 한다. 또한 내레이션 중간 중간 펭수의 특기인 요들송 부르기와 엣헴송까지 곁들여져 듣는 맛 최강의 내레이션이 펼쳐질 예정이다.

‘영화대영화 스페셜-경식 대 펭수’에서 소개될 영화는 한석규, 최민식 주연의 사극 ‘천문 : 하늘에 묻다’와 오는 5월 재개봉을 앞둔 라이언 레이놀즈, 사무엘 L. 잭슨 주연의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킬러의 보디가드’로, 조선왕조 브로맨스와 브로맨틱 액션을 비교하며 두 진행자의 블록버스터급 케미를 기대한다.

또한 5월 10일에는 ‘숨보명’ 코너를 통해도 펭수의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동안 ‘숨보명’엔 전도연, 김희애, 하정우, 이하늬, 권상우 등 내로라하는 대스타들이 모두 다녀갔는데, 펭수는 출연과 동시에 숨보명의 모든 기록을 갈아 치웠다.

숨보명 출연자 중, 최연소! 숨보명 최초 펭귄의 출연! 이라는 어마어마한 기록을 세운 숨보명 세계 기록 보유자! 펭수는 그의 ‘펭생작’을 공개하며 재치있는 입담과 넘치는 자기애를 과시했다. 또한 혼자서 영화를 숨어 보는 비밀의 공간까지 숨보명 인터뷰를 통해 살짝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자칭 인터뷰 선물 맛집으로 유명한 숨보명 제작진이 펭수를 위한 어린이날 선물을 준비했다고 전해진다. 펭수가 입을 틀어막을 정도로 감동했다는 후문이 전해진다.

또한 펭수는 ‘서프라이즈’에서도 모습을 비춘다. 5월 3일 방송되는 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에 2019년 올해의 인물 방송분야 1위에 빛나는 ‘펭수’가 특별 카메오로 출연한다. EBS 연습생에서 최고의 크리에이터로 화려하게 변신한 펭수는 ‘서프라이즈’ 출연을 통해 마침내 배우의 꿈도 이루었다고 한다.

펭수가 출연하는 ‘신비한TV 서프라이즈’는 훔친 명품을 직접 돌려준 도둑의 비밀, 대통령 이름을 부르지 못하는 기막힌 사연, SNS ‘친구 끊기’ 때문에 일어난 충격적인 살인사건 등 다양한 이야기를 소개한다.

펭수는 “위대한 유산을 받아 갑부가 된 특별한 상속자들” 에피소드에 출연, 본인의 캐릭터와 완벽히 일치하는 분노의 질투 연기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대표 장수 프로그램 ‘신비한TV 서프라이즈’는 2002년 4월 7일 첫 방송 이후 18년을 이어오며, 신비하고 놀라운 이야기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간 ‘서프라이즈’에 유재석, 박명수, 장윤정 등 특별 게스트들이 참여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펭수의 카메오 연기는 5월 3일 일요일 오전 10시 40분에 방송되는 ‘신비한TV 서프라이즈’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