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코로나로 위축된 취업 시장…신입사원 채용 1/3로 줄어

입력 2020-04-28 15: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코로나19의 확산이 기업의 신입사원 채용계획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최근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조사한 바에 따르면, ‘올해 신입사원을 채용할 계획이 있다’고 답변한 기업이 코로나19 이전과 비교했을 때 3분의 1수준으로 떨어졌다.

‘올해 한 명도 채용하지 않겠다’고 밝힌 기업은 코로나19 이전 8.7%에서 19.4%로 증가했으며, ‘채용 계획이 불확실하다’고 밝힌 기업도 7%에서 25.6%로 크게 늘었다.

코로나19 이후 채용계획을 밝힌 기업은 대기업이 37%로 가장 많았고, 중견기업이 21%, 중소기업이 약 18%였다.

취업시장이 얼어붙고 있는 가운데, 일부 기업은 여전히 계획대로 채용을 진행할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취준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응원하고자 후기 작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기업 및 대기업 필기시험 응시자, 에듀윌 취업 강의 수강생, 서류·필기·면접 전형 합격자, 취업 교재에서 공부했던 문제가 시험에 출제된 것을 확인한 수강생 대상으로 진행된다. 필기시험 응시 후기, 합격 후기, 강의 수강후기, 필기시험문제 적중 후기를 작성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후기 작성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치킨(20명) 및 햄버거 세트(30명)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00명), 바나나우유(1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어 취업 강의에 대한 기대평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자 전원에게 ‘공기업 및 대기업 인터넷 강의 3일 무료 수강권’과 ‘전 강좌 1만 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한편 에듀윌은 모듈형부터 PSAT형까지 대비 가능한 ‘공기업 취업 패키지’와 삼성 취업을 위한 ‘삼성 GSAT 단기패스’ 등의 강의를 선보이고 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