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북마크] ‘끼리끼리’ 박명수→인피니트 성규, 홈쇼핑 출격→조기완판

입력 2020-04-29 08: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끼리끼리’ 박명수→인피니트 성규, 홈쇼핑 출격→조기완판

MBC ‘끼리끼리’ 박명수, 장성규, 이수혁, 은지원, 인피니트 성규가 직접 수확한 꽃과 아스파라거스를 들고 나타난 ‘농(촌에) 활(력을) 프로젝트’ 홈쇼핑 방송이 조기 완판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농가를 위한 ‘착한 소비’를 이끈 이번 홈쇼핑 방송. 먹방, 입담, 댄스, 노래까지 종합선물세트 같았던 이들의 멀티 플레이 활약과 이를 기획한 ‘끼리끼리’ 제작진의 방송 취지에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29일 새벽 방송된 CJ오쇼핑 생방송에는 ‘늘끼리’ 박명수, 장성규, 이수혁, 은지원, 인피니트 성규가 출연해 직접 수확한 아스파라거스와 장미와 수국 등의 꽃을 판매했다. 이번 생방송은 방송 시작 12분 만에 첫 품목이 매진을 기록했고, 전체 품목이 조기 매진되면서 그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코로나19로 힘든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자는 취지의 ‘농활 프로젝트’는 지난 25일 새벽 ‘흥끼리’의 인교진, 황광희, 이용진, 하승진, 정혁이 직접 수확한 전복, 방울토마토 조기 매진을 달성했다. 29일 새벽에 두 번째 주자로 나선 ‘늘끼리’ 역시 조기 매진으로 의미를 더했다.

무엇보다 이날 ‘늘끼리’의 생방송에서는 맏형 박명수를 필두로 모든 멤버들이 멀티 플레이로 시청자들과 구매자들을 모두 충족시켰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었다. 상품의 구성과 질 뿐 아니라 의미와 취지가 좋은 방송에서 재미까지 잡아 말 그대로 활기가 가득했다.

맏형 박명수는 강원도 춘천에서 직접 수확해온 아스파라거스가 얼마나 맛있고 신선하고 질이 좋은지 직접 알리기 위해 ‘생아스파라거스’ 프로 먹방러로 변신했다. 그는 아스파라거스의 좋은 점을 쉴 틈 없이 얘기하다 직접 생으로 이를 맛있게 먹는 등 열혈적인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인피니트 성규는 직접 경기도 파주 화훼 농가를 방문했던 당시의 에피소드를 들려주며 “꽃은 2월부터 5월까지 성수기인데 현재 수요가 없기 때문에 폐기를 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당시 방문했던 농가 사장님이 화원의 보일러를 틀기 위해 차까지 판 사연을 전하는 등 진정성 있게 다가가는 모습을 보였다. 이 같은 모습에 성규의 이름이 붙은 ‘성규 수국’이 12분 만에 첫 매진 품목으로 기록됐고, 30분 만에 두 번째 ‘성규 수국’도 완판되면서 의미를 더했다.

이수혁과 은지원은 말 그대로 꽃 같은 활약을 보였다. 첫 시작부터 장미와 수국으로 꽃다발을 만들며 손재주를 과시한 이들은 방송 중반에는 아스파라거스 요리를 흡입하며 먹방까지 선보였다. 특히 이수혁이 장미꽃다발을 들고 있는 모습에 실시간 톡에는 ‘꽃이 꽃을 들고 있다’며 큰 호응을 보내기도.

마지막으로 장성규는 아스파라거스 먹방을 비롯해 전국 판매 순위 중계, 그리고 마지막까지 생목 라이브를 실행해 말 그대로 멀티 플레이를 했다. 원래 예정됐던 종료 시각보다 앞당겨진 완료 시간, 거기서 또 조기 매진까지 달성하자 ‘늘끼리’는 마음의 준비를 했던 ‘재롱 타임’을 선보였는데, 장성규는 둘째 득남의 기쁜 마음을 담아 댄스를 선보이기도. 또한 농촌의 많은 분들을 사랑한다며 ‘천년의 사랑’을 생목 라이브로 소화해 웃음이 만발하게 했다.

이뿐만 아니라 조기 매진을 축하하는 댄스 타임에서 성규는 팬들을 향해 수줍은 손하트를 무한으로 보내며 확실한 팬서비스를 했다. 또 전날 생일을 맞은 성규를 위한 깜짝 생일 파티가 펼쳐지기도 했다. 은지원은 젝스키스의 ‘커플’에 맞춰 안무를 선보였고, 이수혁은 수줍음 속에서 박명수와 함께 ‘쪼쪼 댄스’를 추며 그 어느 방송에서도 볼 수 없는 색다른 매력을 뽐내 엄지를 척 들게 했다.

이들은 마지막 인사로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농가들을 다시 한번 언급하면서 국내 농가의 수확물에 대해 많은 소비를 부탁했고, 이수혁은 “대한민국 파이팅! 모두 힘내셨으면 좋겠다”고 인사를 했다. 특히 은지원은 정중하게 목례를 하면서 “(관련된 방송을 많이 해봤지만) 이번처럼 뜻깊은 방송은 처음이다. 뿌듯하다”며 진심 어린 소감을 전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