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플라자 조성 공모전, ‘인서울 - !n Seoul’ 당선

입력 2020-04-29 15: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제이디에이 건축사사무소 출품, 정보허브 테마 평가
서울관광플라자, 서울 청계천 삼일빌딩에 연말 개관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은 ‘서울관광플라자’ 조성 공모전에서 제이디에이 건축사사무소의 ‘인서울 - !n Seoul’을 당선작으로 선정해 29일 발표했다.

서울관광플라자는 서울 종로구 청계천로 삼일빌딩 지상1층 로비 일부를 포함하여 총 9개층(전용면적 6900㎡) 규모로 조성할 계획이다. 3분기 설계용역을 마치고 공사를 착공해 올해 말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제이디에이 건축사사무소의 ‘인서울 - !n Seoul’은 관광정보를 쉽게 습득하고 교류할 수 있는 정보허브 [Hi! - Hub of !nformation]를 콘셉트로 내세워 주목을 받았다. 심사위원들은 “삼일빌딩의 역사적 상징성을 존중하면서도 ‘!(느낌표)’를 입체적으로 표현해 플라자 각 층을 연결하고자 했고, 그린모듈 개념을 도입해 융통성 있는 계획을 제시한 점이 인상적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이번 공모전에서 2등은 경부오피스, 3등은 OURSTUDIO, 4등은 Grace Space Architect(미국), 5등은 송재욱씨가 선정됐다. 공모전 당선자에게는 서울관광플라자의 기본 및 실시설계 우선협상권이 주어진다. 그 외 2등에는 720만 원, 3등 540만 원, 4등 360만 원, 5등 18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