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 QM6 한정판 모델 ‘볼드 에디션’ 출시

입력 2020-06-04 10: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블랙’과 ‘옐로골드’ 컬러 조합한 한정판 모델

르노삼성자동차가 가솔린 중형 SUV ‘QM6 GDe’ 모델을 기반으로 스타일을 업그레이드한 한정판 모델 ‘QM6 볼드 에디션’을 1600대 한정 판매한다.

QM6 볼드 에디션은 외관 및 실내 디자인을 ‘블랙’과 ‘옐로골드’ 컬러로 스타일링해 매력을 더하고, 프리미엄 추가 사양을 적용해 가성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외관은 다크톤의 볼드 에디션 전용 19인치 알로이 휠과 전후방 스키드 및 바디키트, 블랙 컬러의 루프랙, 휠캡, 아웃 사이드 미러 등을 적용해 강인한 인상을 나타낸다.

사이드 가니시, 하단 듀얼 디퓨저 형상 리어 가니시 등에 크롬 장식을 더하고, 차체 옆면에는 한정판을 뜻하는 ‘리미티드(Limited)’ 로고를 새겨 넣어 특별함을 더했다.

인테리어는 블랙 컬러를 기본으로 옐로골드 색상을 가미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인조가죽시트부터 헤드레스트, 앞좌석 슬라이딩 암레스트 및 도어 암레스트, 콘솔 그립핸들, 기어 부츠, 소프트 클러스터 캡, 카매트에 이르기까지 곳곳에 옐로골드 컬러 스티치를 적용했다.
편의사양도 강화했다. S-링크 8.7인치 내비게이션’, ‘이지링크(순정용품)’, ‘보스(BOSE) 사운드 시스템’ 등 프리미엄 사양을 더해 한정판의 가치를 높였다. 2019년 7월 KT와의 협업을 통해 처음 선보인 음성인식 기반의 인포테인먼트 기술인 ‘이지링크(EASY LINK)’는 온라인 내비게이션과 뮤직 스트리밍, 팟캐스트 등 다양한 인포테이먼트 기능을 음성인식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편의사양이다.

QM6 볼드 에디션은 ‘메탈릭 블랙’, ‘어반 그레이’ ‘클라우드펄’ 등 세 가지 바디컬러로 선보인다. 총 270만원 상당의 추가 사양을 기본 적용하고도 가격은 103만원 오른 2870만 원(개소세 인하, 1.5% 기준)으로 책정해 경쟁력(기존 RE 트림 2767만 원)을 갖췄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