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경기만의 첫 승’ 대구FC 이병근 대행 “자신감 찾을 것”

입력 2020-06-07 21: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7일 경기도 성남 탄천종합운동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1 2020’ 성남 FC와 대구 FC의 경기가 열렸다. 대구 이병근 감독이 후반전에 동점골이 터진 뒤 선수들에게 손짓하고 있다. 탄천|주현희 기자 teth1147@donga.com

대구FC가 뒤늦은 시즌 첫 승을 신고 했다.

대구는 7일 성남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0’ 5라운드 원정경기에서 성남FC를 상대로 2-1의 역전승을 거뒀다.

대구는 후반10분 성남 양동현에게 페널티킥 득점을 허용하면서 0-1로 끌려갔지만, 후반20 에드가의 동점골, 후반26분 정태욱의 역전 골이 터져 경기 흐름을 완전히 바꿨다. 후반 집중력을 선보이면서 역전에 성공한 대구는 리드를 잘 지켜내면서 시즌 첫 승을 거뒀다. 이번 승리로 승점6(1승3무1패)이 된 대구는 단숨에 8위로 점프했다.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대구의 이병근 감독 대행은 선수 전원을 칭찬하면서 시즌 첫 승리를 반겼다. 그는 “실점 이후 만회골이 빠르게 나왔다. 그 부분에서 선수들에게 자신감이 생긴 것 같다. 집중력을 가지고 골을 넣은 선수들은 물론이고, 함께 승리를 만든 선수 전원을 칭찬하고 싶다”며 승리의 공을 선수들에게 돌렸다.

이번 경기를 통해 대구는 올 시즌 승리가 없다는 부담도 덜어냈다. 이 감독대행은 성남 전 승리가 터닝 포인트가 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나타냈다. 그는 “나도 그렇고 선수들도 그렇고 승리가 없다보니 조급함이 있었다. 찬스에서 실수를 하거나 패스 미스가 나온 부분도 그 일부분이었다고 생각한다. 오늘 승리를 계기로 선수들이 자신감도 찾고 컨디션도 더 좋아지리라 생각한다”며 미소를 지었다.

성남|정지욱 기자 stop@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정지욱 기자stop@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