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골든차일드 ‘ONE’, 자아 찾기 3부작 대미 장식…“피 땀 눈물 담아”

입력 2020-06-23 17: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종합] 골든차일드 ‘ONE’, 자아 찾기 3부작 대미 장식…“피 땀 눈물 담아”

그룹 골든차일드가 드디어 ‘자아 찾기’ 3부작의 대미를 장식한다.

23일 오후 4시 30분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된 네 번째 미니앨범 ‘Take A Leap’ 발매 기념 스페셜 브이라이브. 이날 골든차일드는 별도의 진행자 없이 서로 티키타카를 주고받으며 자체적으로 진행과 질의응답에 나섰다.

골든차일드 봉재현은 컴백 소감으로 “골드니스(팬덤)를 볼 생각에 설레기도 하고 긴장도 돼 잠을 못 잤다”고 밝혔다. 이에 이장준은 “내가 깨운 기억에 있는데”라고 농담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이장준은 새 앨범에 대해 “우리의 피 땀 눈물과 울림엔터테인먼트의 자본이 만나서 강렬하고 엄청난 앨범이 만들어졌다”고 자신했다.

전작 ‘Without you’ 이후 5개월 만에 네 번째 미니앨범 ‘Take A Leap’으로 돌아온 골든차일드. 이번 앨범은 지난해 발표한 ‘자아 찾기’ 3부작 시리즈의 마지막 장을 장식할 타이틀곡 ‘ONE’(Lucid Dream)이 수록됐다. ‘ONE’(Lucid Dream)은 앞선 ‘WANNA BE’와 ‘Without you’와 마찬가지로 작가 BLSSD의 작품으로 몽환적인 사운드와 어우러지는 보컬이 인상적인 곡이다. 함께 디테일하게 뮤직비디오 감상을 마친 골든차일드는 “우리의 성장이 눈에 많이 띈다”고 만족스러워했다.

홍주찬은 “완성도 높은 앨범이라고 생각한다”며 “자아 찾기 3부작의 대미를 장식하는 앨범이자 골든차일드가 앞으로 열어갈 무한의 세계로 도약하는 앨범”이라고 소개했다. 이대열은 “드라마틱하고 과감한 구성이 매력적인 ‘ONE’을 비롯해 7곡의 명곡으로 채워졌다. 많이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이밖에도 인트로 ‘Take Off’를 시작으로, ‘훅 들어와(OMG)’, 미디엄 R&B로 풀어낸 ‘혼잣말’, 장준과 TAG의 래핑이 매력적인 고백 송 ‘Make Me Love’, 미디엄 템포의 발라드 댄스 곡 ‘H.E.R(그녀에게)’ 그리고 ‘Pass Me By’ 등이 수록됐다.

“6월을 골든차일드의 달로 만들겠다”는 골든차일드. 타이틀곡 ‘ONE’을 비롯한 ‘Take A Leap’의 수록곡들은 오늘(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