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참여 말산업 아이디어·응원문구 공모

입력 2020-07-03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말산업 활성화…8월16일까지 접수

한국마사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침체된 말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2020 국민참여 말산업 아이디어·응원문구 공모전’(사진)을 진행한다.

말산업 아이디어 분야는 말산업 활성화, 연관 기술 개발·제품화·사업화 아이디어 등이다. 세부적으로 ‘정책 아이디어’는 포스트 코로나19시대 말산업 지속가능방안, 경마 건전성 강화, 승마산업 활성화, 말산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등을 제안할 수 있다. ‘기술 아이디어’는 말산업 혁신성장 기술 아이디어, IT, 바이오, 문화콘텐츠, 유통·식품 분야 기술개발 및 말산업 적용방안과 관련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다린다.

‘응원문구’ 분야는 코로나19로 위기를 맞은 말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말산업 종사자들을 응원하는 문구를 작성하면 된다.

각 공모분야 모두 개인 자격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아이디어 분야는 팀(5인 이하)으로도 참여 가능하다. 접수는 8월 16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2차 심사와 본선PT(아이디어 분야)를 거쳐 10월 중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아이디어 분야는 대상 1명(상금 500만 원), 최우수상 1명(300만 원)을 포함한 총 9명에게 상장과 상금이 주어진다. 우수상 이상 수상자에 한해 한국마사회 취업 시 서류심사 가점이 주어지고, 한국마사회 창업지원센터 입주 모집 시 가점이 부여된다. 응원문구 분야는 추첨을 통해 150명에게 2만 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와 접수방법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용운 기자 sadzo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