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제형, ‘우아한 친구들’ 출연확정…10일 첫방 [공식]

입력 2020-07-09 11: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성오·김혜은 아들 캐릭터
배우 연제형이 JTBC 새 금토드라마 ‘우아한 친구들’(연출 송현욱 박소연 극본 박효연 김경선)에 출연한다.

연제형은 10일 첫 방송을 앞둔 ‘우아한 친구들’에 출연을 확정, 나름의 가정사로 속이 깊은, 흠잡을 곳 없는 완벽 훈남 프로 골프 선수로 변신한다.

‘우아한 친구들’은 갑작스러운 친구의 죽음으로 평화로운 일상에 균열이 생긴 20년 지기 친구들과 그 부부들의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다. 유준상, 송윤아, 배수빈, 한다감, 김성오, 김혜은, 김원해, 김지영, 정석용, 이태환 등이 출연한다. 여기에 연제형이 출연자 리스트에 이름을 올린다.

연제형은 극 중 형우(김성오 분)·경자(김혜은 분) 부부의 아들 강지욱을 연기한다. 프로 골프 선수로 키 크고 잘생긴 외모에 쾌활한 성격과 특유의 멍뭉미, 한마디로 많은 이들이 ‘반할 수밖에 없는’ 캐릭터를 연기할 예정이다.

특히 극 중 엄마 경자와 티격태격 관계로 등장하며 서로를 자랑스러워하지만 일련의 갈등으로 긴장감을 고조하며 보는 재미 넘치는 ‘모자 케미’를 선보일 계획이다.

연제형은 훈훈한 비주얼과 모델 기럭지로 극중 지욱 캐릭터와 훌륭한 싱크로율을 자랑하며 신선한 모습으로 극 중 분위기를 환기 시킬 예정이다. 웹드라마 ‘단지 너무 지루해서’, ’오늘도 덕질하세요’ 등으로 소녀팬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은 그는 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17’, ’황금 정원’ 등으로 안방 극장 시청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전작 드라마 ‘어서와’에서 장발의 파격 비주얼 변신도 마다하지 않은 그의 연기 열정이 이번 작품에서 어떻게 나타날지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우아한 친구들’은 10일 10시 50분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