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상반기 취업성공률 30% 미만…에듀윌, 취업성공 기원하는 패키지 선보여

입력 2020-07-23 14: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상반기 취업 시장에서 성공적인 결실을 맺은 신입 구직자가 10명 중 3명 이하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대졸 신입직 구직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취준생의 27%만이 상반기 입사지원한 기업으로부터 최종 합격통보를 받았던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지난해 상반기 조사 결과인 37.7%보다 10.7% 감소한 수준이다.

합격한 기업에 대한 만족도는 26.4%만 ‘만족한다’는 응답을 보였다. 절반에 가까운 49.1%는 다른 기업으로 구직활동을 계속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취준생들이 취업 준비 과정에서 방황하는 시간을 줄이고 취업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취업성공 0원’ 과정을 출시했다.

이번 패키지는 대기업, 공기업, 금융권 취업을 위해 마련된 인강을 무제한 수강할 수 있으며, 최종적으로 취업에 성공할 경우, 수강료를 100% 환급한다. 스펙 분석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 취업 경쟁력을 진단하고, 취업 성공을 위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NCS, GSAT 봉투모의고사와 상식자료 등 전형별 자료집 5종을 무료로 제공하며, 온라인 모의고사와 상식 및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자격증 강의도 수강할 수 있다.

에듀윌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첫 취업까지 걸리는 시간인 10.8개월을 효율적으로 줄일 수 있도록 해당 과정을 마련하게 됐다”며 “스펙분석부터 전문가의 피드백까지 전반적인 과정을 모두 관리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전했다.

이달 20일까지 수강료 5만 원 할인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