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야한 옷 때문에 당해”…BJ김옥분, 몰카범 구속→2차 가해 악플 극성 (전문)

입력 2020-07-26 11: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BJ김옥분, 실시간 방송 중 몰카 피해
20대 남성 A씨 현장 체포 후 구속
A씨 친구 "(야한 옷) 입은 김옥분도 잘못"
BJ김옥분의 신체를 몰래 촬영한 20대 남성이 구속된 가운데, 피해자 김옥분이 2차 가해에 시달리고 있다.

경기 시흥경찰서는 “여성 BJ를 상대로 불법 촬영을 시도한 혐의(성폭력처벌법상 카메라 등 이용 촬영)로 20대 남성 A씨를 구속했다”고 26일 밝혔다.

BJ김옥분은 24일 경기 시흥시의 한 PC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내용을 실시간 방송을 했다. A씨는 좌석을 정리 중인 김옥분에게 접근해 치마 밑으로 휴대전화 카메라를 들이밀었다.

시청자들의 댓글로 피해사실을 인지한 김옥분은 A씨에게 “사진 찍었느냐”라고 물었으나 “안 찍었다. 지나가서 오해하시는 거 같다. 친구들 찾으려고 지나간 것”이라고 부인했다.

하지만 시청자들은 재차 ‘몰카를 찍은 게 맞다’는 댓글을 남겼고, 김옥분은 PC방에 설치된 CC(폐쇄회로)TV 영상을 확인했고, 영상에는 A씨의 범행이 고스란히 담겨있었다. 이후에도 A씨는 범행을 부인했으나 김옥분의 신고로 경찰에 현행범으로 잡혔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혐의 일부를 시인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 가운데 피해자 김옥분을 향한 악성 댓글로 2차 가해가 심각한 상황이다.

사건 당일 김옥분은 자신의 아프리카 TV 커뮤니티를 통해 “위로와 몰카범에 대한 욕이 더 많지만 주작(조작)이라는 말과 내 복장 탓을 하는 글도 있더라. 100% 조작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조작이면 무고죄를 받을 것이고 아이디 삭제는 물론, 방송도 그만두겠다. 굳이 이런 것으로 홍보하려고 조작하는 멍청한 사람이 아니다”라고 오해를 일축했다.

그러면서 “BJ라는 직업이 우선이고 아르바이트는 콘텐츠여서 당연히 의상에 신경 쓸 수밖에 없다. 댓글이 가관이더라. '술집 여자' '복장 때문에 당연히 찍을 수밖에 없다' 등 오히려 피해자 탓이라니 어처구니가 없다"며 "그런 말 하시는 분들은 오늘 몰카범이나 키보드 워리어나 다름없는 똑같은 범죄다”라고 강조했다.

하지만 A씨 친구라고 밝힌 한 누리꾼은 “왜 여기 저기 떠벌려서 일을 크게 만들려고 해요? 솔직히 그쪽도 옷 입은 꼬라지도 잘못 있잖아요. 걔가 내 친구라 개입을 하게 돼요. 동네도 좁은데 또 안 마주칠 자신 있는 거 아니잖아요. 앞으로 그러지 말라고 잘 얘기할 테니 조용히 해결합시다”라고 협박성 댓글을 남겨 공분을 샀다.

또 다른 누리꾼은 “저 남자가 XX인 건 맞는데 왜 옷을 저렇게 입고 있는 거냐. ‘BJ라는 직업이 우선이다’라는 말이 BJ라는 직업을 위해 야한 옷을 입었다는 소린데 술집 여자랑 뭐가 다르냐. 유유상종 같다”며 김옥분에게도 책임을 전가했다.

이에 김옥분은 “유유상종? 너도 2차 가해를 하는 것”이라고 불쾌한 기색을 드러냈다.

한편, 경찰은 A씨의 휴대전화를 압수해 여죄를 조사할 방침이다.


이하 BJ김옥분 글 전문
우선 위로와 몰카범에 대한 욕이 더많지만 주작이라는 말과말도안되는 제 복장탓이라는 글도 있어서 남깁니다

일단 백프로 주작이 아닙니다. 주작일 경우

무고죄 받을거고 아이디삭제는 물론 방송을 뜨겠습니다

더이상 어그로 끌지마시고 모르면 위로도못할망정 그냥 가만히라도 계세요 이미 먹고살정도로잘지내고

시청자수도 잘찍는데 굳이 이런걸로 홍보하려고

주작하는 멍청한 사람아닙니다.

방송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은 댓글에 왜 복장을 일하면서 저렇게 입냐고 그래서 몰카 찍히는거 아니냐는 말도 안되는

말을 하시는 분들이 좀 많이 있던데 비제이라는직업이

우선이고 알바는 컨텐츠여서 당연히 의상에 신경쓸 수밖에 없습니다 댓글보니 가관이더군요

술집여자냐니 복장이 그런데 당연히 찍을수밖에없다느니

오히려 피해자탓이라는 어처구니없는 말이있어서

기가차네요 그럼 성범죄자들한테도 그냥 예뻐서

옷이 짧아서 성추행했다고하면 이쁘고 짧은옷입은

여자탓을 할껍니까? 당신 가족들,여동생,엄마가 당하면

그런소리할수있는지... 그런말하시는분들

결국 오늘 몰카범이나 키보드워리어나 다름없는

똑같은 범죄인건 알고나 떠드시나요?

각종커뮤니티글들 신고는 다할겁니다 더이상 어그로끌거나

모르면서 지껄이시면 가만안두겠습니다 왜댓글로

연예인이나 비제이들이 스트레스받는지 정말공감가네요

피해를 받고도 오히려 욕먹는게 진짜 화가나고 어이없네요

그래도 위로글이 더 많고,걱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