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LAND’ 아이랜드에 남아 데뷔 조 도전할 최종 12인은? 누적 투표수 천만 돌파

입력 2020-07-31 20: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Mnet ‘I-LAND(이하 ‘아이랜드’)’ 6회에서 Part.1의 최종 테스트가 펼쳐지며 아이랜드에서 방출되지 않고 Part.2에 진출하게 될 6명이 먼저 밝혀진다.

지난주 아이랜더와 그라운더의 총대 미션 결과 아이랜더의 승리로 방출자가 나오지 않은 가운데, Part.1의 마지막 테스트인 '최후의 12인’ 미션이 공개됐다. 데뷔를 향한 ‘아이랜드’의 여정 속에서 새로운 나의 가능성을 발견해나가는 지원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새로운 곡 ‘I&credible’에 맞춰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프로듀서의 선택으로 3명, 아이랜더의 선택으로 3명의 방출자가 가려지며, 방출된 6명의 아이랜더들은 그라운더와 함께 글로벌의 투표를 기다려야 한다.

아이랜더 중 최세온이 첫 번째 방출자로 드러난 가운데, 24일 자정부터 글로벌 시청자 투표가 시작됐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글로벌 투표에는 지금까지 총 171개국의 시청자들이 참여했으며, 31일 기준으로 총 누적 투표수가 천만이 넘는 등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앞서 ‘아이랜드’ 측은 공식 SNS에 글로벌 시청자 투표와 관련된 스포를 공개해 호기심을 증폭시키고 있다. 글로벌 시청자 투표인만큼 아시아 각국 및 미주 지역은 물론 유럽, 남미, 오세아니아, 아프리카 등 많은 지역에서 투표에 참여했고, 각 지역에서 31일 정오를 기준으로 1등을 차지한 지원자들도 공개됐다.

일본에서는 니키 지원자, 베트남에서는 한빈 지원자, 멕시코에서는 김선우 지원자, 중국에서는 박성훈 지원자, 인도에서는 이희승 지원자가 1위를 달리고 있는 등 지역별로 각기 다른 선호도에 끝까지 결과를 예측할 수 없는 긴장감을 더하고 있다.

같은 시간 기준 한국 지역의 중간 1등 지원자는 31일 방송에서 공개될 예정이라고 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본격적인 Part.2에 진출할 12인을 결정지을 글로벌 시청자 투표는 8월 2일 낮 12시까지 공식 홈페이지와 위버스 앱을 통해 가능하다.

한편, 8월 1일(토) 낮 12시에는 ‘아이랜드’의 마지막 테스트 곡 ‘I&credible’이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I&credible’은 꿈을 향한 지원자들의 확신을 담은 내용과 강렬한 808베이스가 돋보이는 힙합 기반의 팝 곡으로 글로벌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온라인 생중계 글로벌 누적 시청자 수가 1100만 명을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입증하고 있는 ‘아이랜드’는 경쟁과 화합으로 차세대 글로벌 아이돌을 선출해내는 신개념 프로젝트로 매주 금요일 밤 11시 Mnet과 tvN에서 동시 방송된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