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껏 숨 쉬어라!” 아식스, 획기적인 러닝용 퍼포먼스 페이스 커버

입력 2020-08-02 11: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아식스 스포츠 과학 연구소(ISS), 러너들을 위해 선보여
- 최첨단 디자인과 기술의 결합 … 최상의 기량 발휘 가능
아식스 스포츠 과학연구소(ISS)가 세계적인 유명 과학자, 엔지니어, 디자이너들이 협업을 통해 러너들을 위한 혁신적인 아식스 러너 페이스 커버를 개발했다.
아식스 러너 페이스 커버는 최첨단 디자인에 혁신적인 통기구(air vents)를 갖추고 있어 달릴 때 편안하게 호흡이 가능하며 침방울이 튀는 것을 막아준다. 속건(quick-drying) 소재를 사용해 페이스 커버 내부를 서늘하게 유지해준다.

ISS 자체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아식스 러너 페이스 커버는 러너가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았을 때와 비교해 큰 차이가 없을 정도로 뛰어난 통기성과 편안함을 갖추고 있다.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과 최첨단 소재로 만든 페이스 커버는 모든 러너들이 외부 환경에 제약 없이 운동을 할 수 있게 해준다.
테스트 결과에서 중요한 점 중 하나는 일반적인 부직포 소재 마스크가 달리기에 방해가 되는 빠른 속도에서도 이런 기능이 유지된다는 것이다.


ISS의 최고 경영자 겸 최고 책임자인 케니치 하라노(Kenichi Harano)는 “많은 러너들이 달리기를 할 때 페이스 커버 착용이 본인과 타인의 건강을 위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알지만, 대부분 불편하고 활동에 많은 제약을 준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우리는 아식스 러너 페이스 커버를 개발했다. 이 페이스 커버의 혁신적인 디자인은 신체적 기량이 정점일 때에도 편안하게 호흡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라고 제품 개발 취지를 밝혔다.

국내에는 9월말 아식스 공식 온라인몰에서 소량 판매될 예정으로 판매 예정가는 4만9000원이다.

아식스 러너 페이스 커버는 시중의 다른 마스크들과 차별성을 갖추고 있다. 일반적으로 러너용 페이스커버제품의 경우 마스크 소재의 통기성에만 중점을 두는데 비해 아식스 러너 페이스 커버는 마스크 내부에서 러너들이 편안하게 호흡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이 획기적인 접근 방법 덕에 러너들은 외부로부터 보호받고 있다는 확신을 갖고 최고의 퍼포먼스를 위해 노력할 수가 있다.

독특한 곡선 구조로 좀 더 넉넉한 내부 공간을 확보하여, 달릴 때도 편안하게 호흡할 수 있으며 혁신적인 통기구 배치로 침방울의 확산을 방지하고 공기의 흐름을 방해하지 않는다.
최첨단 소재를 활용해 마스크 내부에서 입안으로 유입되는 공기를 서늘하게 유지해주고, 편안한 호흡도 가능하다. 발수(water repellent) 기능에 세탁이 가능한 소재로 쉽게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얼굴 크기에 따라 조절이 가능한 끈을 적용해 개인의 얼굴에 맞추어 조절이 가능하며 안경 착용 시에도 김이 서리지 않는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