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28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 2020년도 서울시 소방공무원 체력시험의 최종 합격자가 214명으로 결정됐다.
합격자는 이달 11일부터 13일까지 신체검사를 받고, 공개채용은 24일, 경력채용은 25일 인적성검사를 진행하게 된다. 이후 운전 분야의 실기시험이 9월 10~11일, 양일간 진행되고, 9월 22일부터 25일까지 면접시험을 거쳐 10월 6일 최종 합격자가 확정될 예정이다.
많은 소방공무원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는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필기시험을 물론 체력과 면접까지 모든 과정을 준비할 수 있도록 마련한 ‘독한소방 평생패스 프리미엄’ 과정을 선보인다.
해당 과정은 7회독 자동완성 커리큘럼을 적용한 강의를 무제한 수강할 수 있으며, 학습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독한 학습 서비스’도 주어진다. 초시생을 위한 ‘기초 이론 강좌’, 소방 한국사 전용 ‘핵심테마 특강’, 필기와 병행하는 ‘체력 훈련 강좌’, 소방공무원 전용 ‘면접특강’, 가산점 3% 획득을 위한 ‘자격증 강좌’ 등이 있다.
2021년부터 매년 시험에 응시한 뒤 불합격해도 무제한 수강기간이 연장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로써 합격할 때까지 수강할 수 있으며, 2022년 내 최종 합격에 성공할 경우 기간 한정 혜택으로 결제 금액 그대로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학습매니저의 독한 학습 서비스도 지원되는 소방공무원 시험 대비 ‘독한소방 평생패스 프리미엄’ 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에듀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