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관광활성화 위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입력 2020-08-20 15: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서울관광 관련 주제로 10월8일까지 모집
수상작 25편에 총 2200만 원 상금 지급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은 서울관광 공식 홈페이지 ‘VISITSEOUL.NET’을 통해 ‘서울관광 활성화를 위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10월8일까지 진행한다.

공모전은 ‘포스트 코로나 서울관광 해외 마케팅 방안’, ‘한류를 활용한 서울관광 온라인 홍보마케팅 방안’, ‘기타 서울관광 활성화 전략’ 등의 3가지 주제로 응모할 수 있다.

‘포스트 코로나 서울관광 해외 마케팅 방안’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달라질 관광환경에 발맞추어 서울관광을 마케팅하는 전략에 관한 것이다. 소셜 미디어를 통한 서울 홍보, 해외박람회 기획, 해외 국가들과의 협력 및 상생 네트워킹 방안 등의 해외마케팅 아이디어를 내면 된다. ‘한류를 활용한 서울관광 온라인 홍보마케팅 방안’은 한류관광 콘텐츠 개발, 한류스타 활용 홍보마케팅 등의 전략을 공모한다. 마지막으로 ‘기타 서울관광 활성화 전략’은 위 두 가지 주제 외에 서울관광과 관련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응모자격은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석사) 재학생 또는 휴학생으로, 개인 참가와 4인 이하 팀 참가 중 선택할 수 있다. 중복지원은 할 수 없고 공모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40매 이내의 PDF형식 기획서로 제출하면 된다. 10월8일까지 접수된 응모작은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10월 중순 VisitSeoul 홈페이지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작이 발표한다.

최종 선정된 25개 수상작에는 대상 500만 원, 금상 300만 원, 은상 200만 원, 동상 100만 원, 장려상 50만 원 등 총 2200만 원의 상금이 수여한다.

홍재선 서울관광재단 글로벌마케팅팀장은 “대학생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코로나19로 인한 관광시장 침체 극복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포스트 코로나 언택트 시대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MZ세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