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뮬란’ 악뮤 이수현 ‘숨겨진 내 모습’ 티저 뮤비 공개

입력 2020-08-24 09: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특별한 감동을 선사할 OST를 예고한 영화 ‘뮬란’이 국내 공식 커버송 아티스트 AKMU 이수현이 부른 ‘숨겨진 내 모습(Reflection)’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용감하고 지혜로운 ‘뮬란’이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여자임을 숨기고 잔인무도한 적들로부터 나라를 지키는 병사가 되어, 역경과 고난에 맞서 위대한 전사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뮬란’이 AKMU 이수현의 ‘숨겨진 내 모습(Reflection)’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지난 8월 19일(수) 디즈니 코리아는 공식 SNS를 통해 ‘뮬란’의 국내 공식 커버송 아티스트로 AKMU 이수현을 발표하며 영화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과 지지를 얻은 바 있다.

뜨거운 관심 속에 공개된 AKMU 이수현의 ‘숨겨진 내 모습(Reflection)’ 뮤직비디오 티저는 붉은색 원피스를 입은 채 실루엣만 드러낸 수현의 모습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는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숨긴 주인공 ‘뮬란’의 모습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수현의 모습이 실루엣 밖으로 드러남과 동시에 짙은 화장 그리고 남장을 벗어 던진 ‘뮬란’의 모습이 교차돼 ‘숨겨진 내 모습(Reflection)’이라는 곡이 주는 의미를 더한다. ‘숨겨진 내 모습(Reflection)’은 세상이 원하는 틀에 맞추지 않고,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찾고 싶은 ‘뮬란’의 감정을 담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AKMU 이수현의 청아하면서도 맑은 음색은 ‘뮬란’의 부드러우면서도 강한 내면을 표현하고 있어 ‘뮬란’이 선사할 뜨거운 감동을 기대케 한다.

이처럼 뮤직비디오 티저를 통해 OST의 일부를 공개한 것만으로도 완곡에 대한 호기심을 자아내는 AKMU 이수현의 ‘숨겨진 내 모습(Reflection)’은 오는 31(월) 공식 음원 발매 및 풀버전 뮤직비디오 공개를 앞두고 있어 국내외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뛰어난 가창력, 더욱 성숙해진 음악성으로 사랑받고 있는 그는 ‘뮬란’의 OST ‘숨겨진 내 모습(Reflection)’에 타인이 기대하는 자신의 모습, 그리고 진정한 자신의 모습 사이에서 고뇌하는 ‘뮬란’의 복합적인 내면까지 고스란히 담아내며 영화의 감동을 배가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국내 공식 커버송 아티스트 AKMU 이수현의 ‘숨겨진 내 모습(Reflection)’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하며 국내외 팬들의 기대를 높인 ‘뮬란’은 9월 10일 개봉한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