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국제만화축제,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슬기로운 집사생활’ 연다

입력 2020-08-24 13: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제23회 부천국제만화축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으로 온라인 개최를 확정 지었다.

이번 축제에서는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코스프레 대회 ‘슬기로운 집사생활’ 사진 공모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인해 무기력해진 일상 속에서 집사와 반려동물이 함께 극복해 나가자는 의미에서 기획됐다.

부천국제만화축제는 매년 최고의 코스튬플레이어를 가려내왔다. 올해는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도 온라인 축제로 전환되면서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집사들의 솜씨를 선보이는 대회로 꾸며질 예정이다.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사랑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코스프레 대회에 참여 가능하며, 코스프레 의상과 소품을 착용한 반려동물 사진을 #슬기로운집사생활 #부천국제만화축제 #반려동물코스프레 #GICOF참가 4개의 해시태그와 함께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자신의 개인 SNS에 올리면 된다. 코스프레 의상 및 소품은 기성품 및 제작품 모두 사용 가능하며, 제작품 사용 시 #직접만든코스프레 해시태그를 추가하면 된다.

반려동물 코스프레 공모전 마감은 9월 5일까지다. 공모전에 참여한 반려동물 코스프레 사진을 대상으로 1차 내부 심사를 통해 30명을 선발한다. 그리고 홈페이지 투표창을 열어 1차 심사에 통과한 30팀을 대상으로 9월 12일부터 25일까지 2차 온라인 투표가 진행된다. 홈페이지 투표를 통한 최종 순위는 9월 26일에 발표된다.

최종 순위 1위는 50만 원 상당의 펫 전용 공기청정기를, 2위는 30만 원 상당의 펫 의류 살균 드레서를, 3위는 10만 원 상당의 스마트펫 자동 급수기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 외에도 참가상(30명)에게는 이마트 몰리스 펫샵 1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부천국제만화축제 조관제 운영위원장은 “부천국제만화축제 기간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에서는 만화 마니아와 일반인 대상으로 해외부문 ‘코스플레이앳홈’과 국내부문 ‘웹툰 코스프레 대회’ 등 다양한 온라인 코스프레를 준비하고 있다”면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화축제를 언제 어디서나 즐겨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