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관광창업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입력 2020-09-09 11: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0월8일부터 매주 목요일 5주간 교육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관광분야 예비창업자를 위한 ‘관광창업 아카데미’를 개설하고 23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아카데미는 45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10월8일부터 매주 목요일 4시간씩, 총 5회에 걸쳐 실시한다. 관광사업 아이디어 발굴부터 실제 창업에 이르기까지 단계별 각 분야 전문가의 교육으로 구성했다. 실무에 도움이 되도록 창업 멘토링을 비롯해 관광분야 스타트업 선배의 창업이야기와 사업계획서를 발표하는 모의피칭대회도 함께 진행한다.

아카데미는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한국관광공사는 멘토링 등 일부 프로그램만 방역당국의 지침에 맞춰 오프라인으로 실시한다. 아카데미 최종 수료자에게는 한국관광공사가 2021년도에 추진하는 ‘제12회 관광벤처사업공모전’ 예비관광벤처부문 1차 서류심사에 가점 1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신청 및 세부 내용은 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 및 운영은 엑셀러레이터 로간에서 맡는다.

안덕수 한국관광공사 관광기업지원실장은 “코로나19로 세계 관광산업이 심각한 타격을 입었으나, 코로나19가 종식되면 가장 먼저 하고 싶은 것 1위에 여행이 꼽힐 정도로 관광산업은 큰 성장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며 “관광창업을 위한 핵심 내용을 담아 개설한 아카데미에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