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말산업박람회’ 24∼27일 온라인 개최…온라인 버스킹·이색 포니 등 볼거리 풍성

입력 2020-09-18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마사회TV, ‘전지적 채용시점’ 운영
KRBC, 아이러브승마·말산업 소개
관람객 대상 사은품·이벤트도 가득
국내 최고·최대의 말산업 이벤트 중 하나인 ‘2020년 말산업박람회’가 24일부터 27일까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열린다.

2010년 제1회 박람회 이후 격년 개최되어 올해로 6회째를 맞은 말산업박람회는 지금까지 약 400여개 업체, 600개의 부스가 참여했고 총 14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등 말산업 분야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이끌어냈다. 말산업 국제 심포지엄, 말 테마 체험 등 이색적인 콘텐츠 시연과 연계 사업체들의 비즈니스 매칭도 이뤄졌다. 지자체와 말산업 인력 양성 고교들이 참여해 사업 홍보, 진로·취업 및 창업 상담부스를 운영하는 등 말산업 분야를 집대성한 하나의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2020년 말산업박람회는 비대면·언택트 방식으로 열려 시간과 장소에 제약없이 자유로운 관람이 가능하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2020년 대한민국 농업박람회’와 공동으로 ‘농업의 미래와 현재’라는 콘셉트 아래 말산업의 다양한 면모를 선보일 예정이다.

언택트 박람회로 펼쳐지는 만큼 영상 콘텐츠를 중심으로 말산업의 모든 것을 만나볼 수 있다. 농업박람회 통합홈페이지 내 ‘Now On Air’ 섹션에서 말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티저 영상을 공개한다.

한국마사회 대표 유튜브 채널인 ‘마사회TV’와 ‘경마방송 KRBC’를 연계한 말산업통합홍보관(KRA HORSE관)도 온라인 박람회 형식으로 운영된다. HORSE관은 Horse industry(말산업), Operation(기업), Racing(경마), Social contribution(사회공헌), Entertainment(즐길거리)의 다섯 가지 대표 주제를 포괄하는 약자로 말과 관련된 모든 것을 함축한다.

마사회TV 채널에서는 취업준비생들이 궁금해 하는 ‘전지적 채용시점’ 시리즈와 함께 온라인 버스킹, 이색 포니영상, 힐링승마 등 2030 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영상들로 채워진다. 경마전문 채널 KRBC는 돌콩, 블루치퍼 등 해외 유수의 경주에서 활약한 대한민국 대표 경주마들의 박진감 넘치는 경주 영상과 아이러브승마 브이로그, 말산업 소개 등 말산업박람회를 더욱 풍성한 콘텐츠와 볼거리로 채울 예정이다.

말산업박람회 콘텐츠를 방문하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초성퀴즈,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인증하면 선물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예정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마사회 공식 페이스북이나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동참하기 위해 이번 행사는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는 만큼 온라인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알차게 준비했다”며, “박람회를 통해 말산업이 지닌 미래가치와 성장 잠재력을 소개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생존을 위한 방향을 말산업 관련 종사자들, 더 나아가 국민과 함께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용운 기자 sadzo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