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는 지난 1일 중앙부처에서 8345명, 헌법기관 113명, 국군조직 7682명의 국가직 공무원을 신규 채용하는 내용의 2021년 정부 예산안을 확정했다. 국민 안전과 건강, 공공서비스 개선 등 주로 생활·안전 분야의 공무원을 늘릴 것이라고 정부는 설명했다.
부사관과 군무원은 현역 자원 감소에 따라 지난해와 유사하게 대규모 충원이 이뤄질 계획이다. 부사관은 2315명, 군무원은 5367명을 선발하게 된다.
매년 군무원 채용규모가 늘어남에 따라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운영 중인 ‘군무원 평생패스’ 과정도 많은 수험생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해당 과정은 매년 불합격해도 수강기간이 무상으로 연장돼 합격할 때까지 수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022년 안에 최종합격할 경우 수강료를 전액 환급받을 수도 있다.
전체 내용을 최소 7회 반복할 수 있도록 구성한 ‘군무원 전용 커리큘럼’을 적용해 7개 직렬을 대비할 수 있으며, 기출과 유사한 문제로 실력을 점검하고 약점을 보완할 수 있도록 ‘군무원 실전 모의고사’를 제공한다. 또한 단기합격을 위해 개인별 맞춤 학습습관을 조성하는 ‘독한 에듀윌’과 학습매니저의 ‘365일 집중관리’, 공무원 합격지식 Q&A ‘에듀윌 지식인’도 지원된다.
이 외에도 한국사능력검정시험과 토익, 지텔프 자격증 강의를 추가 제공해 한국사와 영어 과목의 기준점수 마련을 돕는다. 자세한 내용은 에듀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