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 팔레트, 오늘(2일) 첫 겨울 스페셜 앨범 발매

입력 2020-12-02 10: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운드 팔레트, 오늘(2일) 첫 겨울 스페셜 앨범 발매

사운드 팔레트(SOUND PALETTE) 프로젝트의 첫 겨울 스페셜 앨범 'WINTER COLOR 2020'이 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번 스페셜 앨범에는 뻔한 캐럴이나 영어로 된 캐럴이 아닌, 100% 대한민국 뮤지션들로 구성된 ‘뉴 트렌디’ 윈터송 플레이리스트를 담아낼 전망이다. 기존에 사랑받던 뮤지션들은 물론 힙스터들의 플레이리스트에만 존재했던 ‘나만 알고 싶던 곡’과 숨은 뮤지션들의 캐럴 및 윈터 송을 총집합했다.

타이틀곡으로는 'Hey Santa baby' / '하얀 굴뚝을 잘 닦아 놓을게요' 등 가사 속 'Santa'는 'U'로 풀었으며, 트렌디한 멜로디로 구성한 로키드의 ‘U and I’를 선정하였다. 이외에도 위트 섞인 가사를 통해 눈 오는 날 혼자 부르는 멜로디로 맞는 크리스마스를 표현한 힙합 캐럴곡인 고요의 ‘하얀 눈이 내려와’ 등 들으면 바로 공감하고 흥얼거릴 만한 20곡이 수록됐다.

‘사운드 팔레트’는 K-POP 영역 외에도 힙합·R&B·어반·시티팝 등 특정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작품성·대중성을 모두 갖췄으나 아직 대중에 알려지지 않은 국내 다양한 뮤지션과 숨은 ‘띵곡’들을 소개하는 채널이다. 최근 1020 세대에서는 모르면 트렌드에 뒤처진다는 소리를 들을 정도로 입소문을 타고 부상하고 있다.

이번 겨울 앨범 이후에도 ‘사운드 팔레트’는 온라인 페이지를 통해 곡들을 소개할 예정이며, 함께 성장한 아티스트들의 앨범 제작 및 홍보 마케팅 지원, 참여 뮤지션들과의 브랜드 공연 사업 등 뮤지션과 프로젝트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방향을 모색하고 개척해 나갈 예정이다.

[사진 = 사운드 팔레트 제공]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