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J와 유저가 함께해요”…아프리카TV ‘프리콘 2020’ 개최

입력 2020-12-02 21: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LoL·피파·스타크래프트 등 BJ멸망전 진행
ATL 결승전, 토크콘서트 등 볼거리도 다양
아프리카TV는 오는 12월 3일부터 6일까지 나흘간 서울 잠실 롯데월드 내 핫식스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게임&e스포츠 축제 ‘프리콘 2020’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프리콘(FreeCon)은 아프리카TV, BJ(1인 미디어 진행자), 유저들이 함께 즐기는 게임&e스포츠 축제로 게임과 e스포츠를 매개로 자유롭게(Free) 다양한 콘텐츠를 축제처럼 함께(Con) 즐긴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첫째 날인 3일 오후 2시 아프리카TV 서수길 대표가 프리콘에 대한 소개와 함께 축제의 문을 연다. 이어 아프리카TV 인터랙티브콘텐츠사업본부 채정원 본부장이 기조연설을 통해 2021년 아프리카TV e스포츠의 방향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할 계획이다. 2시 30분부터는 아프리카TV 유저, BJ, 임직원이 소통하는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토크콘서트는 4일간 진행되며, 첫째 날에는 권이슬 아나운서의 진행과 함께 BJ 저라뎃, 임아니가 출연한다.

4일 오후 3시 30분에는 BJ 타요, 로이조, 쪼해피롱, 여우비, 안녕수야, 줘너, 깜시루 등 ‘전략적 팀 전투(TFT)’의 인기 BJ들이 참가하는 BJ멸망전이 펼쳐진다.

5일 오후 2시 권이슬 아나운서와 ‘빛돌’ 하광석의 진행으로 아프리카 프릭스 탑 라이더 ‘기인’ 김기인과 코치 ‘리라’ 남태유가 토크콘서트에 출연해 팬들과 다양한 소통을 진행한다.

마지막 날인 6일 오후 3시 30분에는 ‘아프리카TV 철권 리그(ATL)’ 시즌3 결승이 펼쳐진다. 이후 오후 8시부터 진행되는 배틀그라운드 BJ멸망전 올스타전이 프리콘 2020의 대미를 장식한다.

프리콘을 함께 즐기는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경품도 마련됐다. 아프리카TV를 통해 프리콘을 시청하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경품을 지급하는 드롭스 이벤트가 진행된다.

아프리카TV 인터랙티브콘텐츠사업본부 채정원 본부장은 “프리콘2020을 통해 게임과 e스포츠를 사랑하는 아프리카TV, BJ, 유저가 모두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며 “아프리카TV는 언택트 시대에 맞춰 더욱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로 유저들의 눈높이를 맞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프리콘 2020에서 진행되는 아프리카TV의 다양한 콘텐츠는 아프리카TV 프리콘 방송국에서 시청 및 확인 가능하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