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e스포츠 세상을 바꾼 성공한 덕후들 ‘e스포츠마케팅 쪼개기’

입력 2020-12-09 15: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e스포츠마케팅 쪼개기 (이승용 저|북마크)

‘e스포츠마케팅 쪼개기’는 현재 글로벌 e스포츠 전문기업 젠지 e스포츠의 전략&신사업팀을 이끄는 수장이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아시아-태평양 e스포츠 실장을 지낸 이승용 이사가 집필한 e스포츠 산업 전문 서적이다.

최근 큰 관심을 받고 있는 e스포츠 산업에서 커리어를 시작하고자 하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취업전문 실용서이기도 하다. 저자는 스포츠산업에서 8년을 몸담으며 스포츠마케팅 전문 서적인 ‘스포츠마케팅 쪼개기’ 시리즈를 집필한 스포츠산업 전문가이다.

2016년부터 약 4년 간의 e스포츠 경험을 바탕으로, 업계 최초로 e스포츠 산업 전반과 취업 분야를 다루는 책을 발간하게 됐다. e스포츠인을 꿈꾸는 취업 준비생과 청소년이라면 직업인으로서 자신의 모습을 그려볼 수 있는 지침서가 될 것이다. 특히 e스포츠의 현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열한 명 현업인의 인터뷰는 ‘성공한 덕후’들의 현장감 넘치는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해준다.

저자는 e스포츠 세상이 지난 5년 동안 급격히 성장하고 변화했음을 말하며 e스포츠 산업의 현실을 책 제목처럼 ‘쪼개서’ 설명하고 있다. 저자는 4가지의 큰 질문을 던지고는 독자의 시선에서 답을 풀어 보인다. 그 질문은 아래와 같다.

- 도대체, e스포츠 비즈니스가 무엇인가?
- 그래서, e스포츠 취업은 어떻게 하는 것인가?
- 어떻게, 스티브(저자)는 e스포츠를 정복해 나가고 있는가?
- 앞으로, e스포츠의 미래는 어떻게 될 것인가?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