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k리그 결승 진출자 누구”…아프리카TV, 4강 플레이오프 독점 생중계

입력 2021-01-08 17: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생중계 시청자에게 K리그 공인구 등 다양한 선물 제공

아프리카TV는 오는 9일 서울 대치동 아프리카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는 ‘KT 올레tv 뷰플레이와 LG 울트라기어가 함께하는 eK리그 2020(이하 ek리그 2020)’의 4강 플레이오프 준결승전 경기를 독점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eK리그는 한국프로축구연맹과 한국e스포츠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국제축구연맹(FIFA)이 공식 인증하는 넥슨의 ‘FIFA Online 4(이하 피파 온라인 4)’로 진행되는 국내 최초 프로스포츠의 e스포츠 리그다.

이번 ek리그 2020은 포항스틸러스, 안산그리너스, 제주유나이티드, 대전하나시티즌의 4강 구도로 좁혀졌다. 4강 플레이오프는 5전 3선승제로 진행되며, 첫 번째 경기는 포항스틸러스와 안산그리너스가 맞붙는다. 승부차기까지 가는 접전 끝에 수원삼성블루윙즈를 꺾은 포항스틸러스와 우승후보로 지목됐던 서울이랜드를 2:0으로 대파한 안산그리너스의 치열한 경기가 예상된다.

4강 플레이오프 두 번째 경기는 대전하나시티즌과 제주유나이티드가 격돌한다. 유력한 우승후보인 전북현대모터스를 격파한 대전하나시티즌이 강력한 상대인 제주유나이티드를 만나서도 승리할 수 있을지, 아니면 제주유나이티드가 이변 없이 결승에 진출할지 유저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결승전은 오는 16일 5전 3선승제 경기로 진행될 예정이다. 우승팀은 1000만 원의 상금을 받고, EA스포츠가 주최하는 ‘EA 챔피언스 컵(EA Champions Cup, EACC)’ 한국 대표 선발전의 오프라인 예선 진출권도 얻는다.

아프리카TV 관계자는 “ek리그의 생중계를 시청하는 유저들에게 시청 인증, 승자 예측 투표 등 다양한 이벤트 참여를 통해 하이퍼엑스 게이밍 기기, K리그 공인구, 넥슨 캐시 등 풍성한 선물을 선사할 예정이오니 많은 시청 바란다”고 전했다.

ek리그 2020의 모든 경기는 아프리카TV eK리그 공식 방송국과 아프리카TV 케이블 채널을 통해 독점으로 생중계된다. 대회 진행 및 결과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프리카TV eK리그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