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X박우진, ‘철인왕후’ OST 발매

입력 2021-01-09 09: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소유와 그룹 에이비식스(AB6IX) 박우진이 '철인왕후'의 몰입도를 높이는 OST를 발표한다.

OST 제작사 빅오션ENM은 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소유와 박우진이 참여한 tvN 토일드라마 '철인왕후' OST Part. 4 '퍼즐(Puzzle)'을 발매한다.

'퍼즐'은 산뜻한 기타 사운드와 설렘으로 변해가는 남녀의 속마음을 담은 가사가 인상적인 미디엄 템포의 팝 곡이다. 소유와 박우진의 달달한 음색이 더해져 사랑에 빠질 것만 같은 분위기를 연출했다. 특히 박우진이 작사 및 랩 메이킹에 참여해 완성도를 최고치로 끌어올렸다.

소유는 드라마 '도깨비', '동백꽃 필 무렵' 등 화제의 드라마 OST에 참여하며 'OST 퀸'으로 인정 받고 있다. 그룹 에이비식스(AB6IX)의 메인래퍼 박우진은 이은상의 '뷰티풀 스카(Beautiful Scar)', 김재환의 '파라다이스' 등에 피처링으로 참여하며 탄탄한 실력을 인정받았다.

'철인왕후'는 지난달 13일 첫 번째 OST인 노라조의 '봉환아'를 시작으로 장한별의 '마음이 별이 되어', 어반자카파 조현아의 'Here I am'을 발표하며 드라마뿐만 아니라 OST까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네 번째 OST에 참여한 소유와 박우진은 어떤 음악으로 시청자들을 매료시킬지 기대감이 더해지고 있다.

'철인왕후'는 불의의 사고로 대한민국 대표 허세남 영혼이 깃들어 '저세상 텐션'을 갖게 된 중전 김소용(신혜선 분)과 두 얼굴의 임금 철종(김정현 분) 사이에서 벌어지는 영혼 가출 스캔들을 그린 드라마다. 최고 시청률 14.7%를 돌파하며 케이블과 종편을 포함한 동시간대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한편, 소유와 박우진이 참여한 '철인왕후' OST Part. 4 '퍼즐'은 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vN 드라마 '철인왕후'는 매주 토, 일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사진=빅오션ENM 제공]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