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열X젝스키스, ‘뒤돌아보지 말아요’ 발매 [공식]

입력 2021-02-05 15: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유희열과 젝스키스의 컬래버레이션 음원 '뒤돌아보지 말아요'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유희열이 디렉팅에 참여하고 젝스키스가 가창한 신곡 '뒤돌아보지 말아요'는 오늘(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공개, ‘유희열 표 정통 발라드’의 귀환을 알린다.

‘뒤돌아보지 말아요’는 유희열과 젝스키스의 공약 이행 프로젝트명이자 신곡명으로 유희열이 젝스키스만을 위해 디렉팅에 참여, 그룹 가수에게는 처음으로 선물하는 곡으로 발매 전부터 화제가 되었다.

이번 신곡은 “뒤돌아보지 말아요 우린 끝났잖아요"라는 가사에서 느껴지듯 아련한 이별 감성과 웅장한 스트링 사운드, 감성적인 피아노 아르페지오가 조화를 이룬 정통 발라드 넘버이다. 또한 히트메이커 김이나가 작사에 참여해 힘을 보탰고, ‘응답하라’, ‘슬기로운’ 시리즈를 연출한 CJ ENM 신원호 PD가 뮤직비디오 연출에 나서는 등 초호화 라인업으로 발매 전부터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모았다.

‘뒤돌아보지 말아요’는 지난해 5월 ‘삼시네세끼’ 유튜브 라이브에서 유희열이 내건 공약 “안테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15만 명이 되면 젝스키스와 발라드를 녹음해서 공개하겠다”라는 목표를 달성하며 성사됐다.

tvN '뒤돌아보지 말아요'를 통해 신곡 제작 과정을 공개해 궁금증을 더한 만큼 유희열과 젝스키스의 첫 컬레버레이션이 어떤 시너지를 보여줄지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tvN '뒤돌아보지 말아요'는 오늘(5일) 밤 10시 50분 방송되며, 방송 이후 유튜브 ‘채널 십오야’를 통해 신곡 ‘뒤돌아보지 말아요’ 뮤직비디오 풀 버전이 공개된다.

[사진제공 = 안테나]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