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곡은 한강 ‘미운사랑’, ’트롯 전국체전’ 음원 공개

입력 2021-02-14 10: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오늘(14일) 음원 공개
타이틀 한강 ‘미운사랑 등 수록
KBS2 ‘트롯 전국체전’이 14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트롯 전국체전’ PART.10을 공개한다.

이번 ‘트롯 전국체전’ PART.10에는 자타공인 트로트 실력자들이 결승전 생존을 놓고 벌이는 무대이자 준결승전에 진출한 선수 14명의 경연곡이 준비됐다.

‘트롯 전국체전’ PART.10의 타이틀곡은 진미령이 작사한 곡이자 절절한 노랫말로 사랑받은 곡을 ‘스윗가이’ 한강의 부드럽고 섬세한 보컬로 재탄생시킨 ‘미운 사랑’이다.

수록곡으로는 진성의 대표곡으로, 안동역에서 헤어진 첫사랑에 대한 사나이의 순정을 담은 노랫말이 인상적인 곡을 ‘트로트 야생마’ 신승태의 절절한 보이스로 재해석한 ‘안동역에서’, 강승모의 데뷔 앨범 수록곡이자 대표 히트곡으로 이별의 아픔을 담고 서글픈 노랫말이 특징인 곡을 ‘감성 보이스’ 재하의 애절한 창법으로 부른 ‘무정 부르스’가 포함되어있다.

또한 원로가수 손인호의 대표곡으로 고향을 그리워하는 실향민들의 아픔을 담은 명곡을 진해성의 묵직한 울림으로 표현한 ‘한 많은 대동강’, 김용임 데뷔 30주년 기념 앨범 타이틀곡으로 우리 가락의 멜로디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해 ‘트롯 프린세스’ 오유진의 꺾기 창법을 더해 흥겨움을 선사한 ‘사랑님’도 음원으로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최향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로 재탄생시킨 ‘사랑밖엔 난 몰라’, ‘얼굴 천재’ 김용빈이 새로운 매력으로 재해석한 백설희의 ‘물새 우는 강 언덕’, ‘퍼포먼스 장인’ 상호&상민의 화려한 우산 퍼포먼스로 시선을 사로잡는 ‘사랑 반 눈물 반’, ‘음색마녀’ 신미래가 매력적인 보이스로 재해석한 ‘고장 난 벽시계’ 그리고 ‘트로트의 정석’ 민수현의 맛깔 나는 꺾기 창법이 두드러지는 ‘대전 부르스’ 또한 음원으로 만날 수 있다.

정주형 특유의 맑은 고음과 감성이 어우러진 ‘나 같은 건 없는 건가요’, ‘괴물 보컬’ 반가희의 호소력 깊은 가창력으로 표현한 ‘돌아와요 부산항에’, ‘재즈 트로터’ 박예슬의 개성 넘치는 색깔로 재탄생한 ‘첫차’ 그리고 ‘만능 싱어송트로터’ 김윤길의 ‘싫다 싫어’까지 담겨 그 열기를 더한다.

‘트롯 전국체전’은 매주 일요일 정오 참가선수들의 경연곡이 담긴 앨범을 발매해 화려한 연출과 퍼포먼스로 매 경연 레전드를 기록한 무대의 향연을 이어나가고 있다.

전국 트로트 실력자 참가선수들의 선의의 경쟁 속에 레전드 감독, 코치진 그리고 국민들의 응원 하에 K-트로트의 주역을 찾아 나가는 ‘트롯 전국체전’은 매주 토요일 밤 9시 15분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