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조세호=패션CEO, “패션브랜드 오늘 론칭”

입력 2021-03-09 22: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조세호 진짜 패션CEO 됐다
조세혼 “패션브랜드 버킷리스트, 응원 부탁”
개그맨 조세호가 패션 브랜드를 론칭한다.



조세호는 9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이제 점점 봄기운이 느껴지는 하루하루 연속이다. 어릴 때부터 나는 패션에 관심이 많았다. 지금도 그렇다. ‘어떻게 하면 잘 보일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멋져 보일 수 있을까’ 고민했다. 예전 일이 없어 자존감이 떨어져 있을 때도 멋진 옷을 입어 보며 나 스스로 ‘나는 멋진 사람이다’라고 자신감을 불어넣었다”고 적었다.

조세호는 “‘어떻게 하면 사람들을 웃길 수 있을까’, ‘다음으로 많이 한 생각이 어떤 옷을 입으면 오늘 하루가 더 기분 좋고 행복할까’였다. 해외여행을 가서도 맛집보다는 쇼핑이 먼저였다. 하지만 지금까지도 멋진 옷을 발견해 쇼핑해도 바로 집으로 오는 날은 드물었다. 멋진 옷 대부분은 모델 몸에 맞춰져 나와서인지, 입고 싶은 옷을 바로 입지 못하고 근처 ‘수선 맛집’에 들려야 했다. ‘대부분 우리’가 수선하지 않고도 멋지게 입을 수 있는 그런 옷을 한번 만들고 싶었다”고 썼다.

조세호는 “이런 고민과 아쉬움은 오랫동안 내게 꼭 해보고 싶은 버킷 리스트가 됐다. 이번에 사람들을 웃게 하는 것 다음으로 좋아했던 ‘옷’을 내가 한번 만들게 됐다. 이젠 조심스럽게 그 꿈을 펼쳐보려고 한다. 누구보다 나를 위한, 나의 자존감을 위한, 바로 그 이야기 ‘아모프레’(조세호 패션 브랜드명). 오늘 드디어 시작한다. 많은 응원 부탁한다”고 패션 브랜드 론칭을 알렸다.
다음은 조세호 SNS 전문

안녕하세요 조세호입니다.
이제 점점 봄기운이 느껴지는 하루 하루의 연속이네요. 어릴 때부터 저는 패션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지금도 그렇구요. 어떻게 하면 잘 보일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멋져 보일 수 있을까? 고민했고, 예전 일이 없어 자존감이 떨어져 있을 때에도 멋진 옷을 입어보며 스스로 ‘나는 멋진 사람이다.’ 라고 자신감을 불어넣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사람들을 웃길 수 있을까? 다음으로 많이 한 생각이 어떤 옷을 입으면 오늘 하루가 더 기분 좋고 행복할까? 였습니다. 해외여행을 가서도 맛집보다는 쇼핑이 먼저 였으니까요 하지만 지금까지도 멋진 옷을 발견해서 쇼핑을 해도 바로 집으로 오는 날은 드물었습니다.

멋진 옷들은 대부분 모델 분들의 몸에 맞춰져 나와서인지, 입고 싶은 옷을 바로 입지 못하고 근처 수선 맛집에 들려야 했습니다 ㅎㅎ ‘대부분의 우리들’이 수선하지 않고도 멋지게 입을 수 있는 그런 옷을 한번 만들고 싶었습니다.

이러한 고민과 아쉬움은 오랫동안 저에게 꼭 해보고 싶은 버킷리스트가 되었고 이번에 사람들을 웃게 하는 것 다음으로 좋아했던 ‘옷’을 제가 한번 만들게 되었습니다. 이젠 조심스럽게 그 꿈을 펼쳐보려고 합니다. 누구보다 나를 위한, 나의 자존감을 위한, 바로 그 이야기, 아모프레.

오늘 드디어 시작 합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