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폭’ 이재영·이다영, 그리스 리그 뛴다고? 선수등록 완료

입력 2021-08-13 09: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이재영·이다영 쌍둥이 자매가 올 시즌 그리스 프로리그에서 뛸 전망이다.

그리스 프로배구 팀인 PAOK 테살로니키 VC(Thessaloniki Volleyball Club)는 최근 이재영·다영 자매를 올 시즌(2021~22년) 선수로 등록했다. 관련 사이트에 따르면 구단은 최근 영입한 이재영(Jae-Yeong Lee)과 이다영(Da-Yeong Lee)에게 각각 17번과 19번의 등번호를 배정했다.

구단은 이재영에 대해 구단 사이트에 ‘클럽 역사상 최고의 선수’(Best player in club history)로 소개했다. 이는 올 시즌 투입 가능성을 염두한 것이 아니냐는 것으로 해석된다.
이재영과 함께 이름을 올린 브라질 출신의 알버쿼키(Carolina Albuquerque)와 폴란드 출신의 카크조로스카(Klaudia Kaczorowska)는 이미 팀을 떠난 선수들이다. 두 선수는 모두 2019~20년 시즌 팀에서 활약했기에 당연히 최고의 선수 자격이 있다.

이재영에 대해 구단은 한국 태생이며 포지션은 아웃사이드 히터(Outside Hitter)즉 (왼쪽)공격수라고 소개했다. 또한 1996년 10월15일 생으로 한문이름 이재영(李在英)이며 키는 179cm, 몸무게는 64kg이라고 자세히 소개했다. 가족란에는 동생인 세터 이다영과 엄마 김경희가 있다고 올려놓았다.

동생 이다영에 대해서는 현대 힐스테이트와 흥국생명을 거친 세터로 왼손잡이라고 소개했다. 재미있는 것은 가족관계란에 이재영과 함께 잘 알려지지 않은 남동생(이재현)을 올려 놓은 것. PAOK구단이 이런 자세한 정보까지 올려 놓은 것은 두 선수가 이미 팀 소속 선수라는 것을 확인시켜주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두 선수의 그리스 리그 진출설은 지난 6월 불거졌다. 터키 스포츠 에이전시 CAAN은 지난 6월 11일 “이다영은 그리스 PAOK와 모든 협상을 마쳤다”는 보도자료를 돌렸다. 그러나 곧바로 대한민국배구협회의 국제이적동의서 발급문제가 불거졌다. 협회는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킨 선수에 대해 이적 동의서를 발급해 줄 수 없다”고 두 선수의 그리스 이적은 불가능한 것 처럼 보였다.

하지만 PAOK 구단은 국제배구연맹(FIVB)에 두 선수의 신분에 관한 유권해석을 문의했고 FIVB가 “이적동의서가 필요없다”는 결론을 내림에 따라 쌍둥이 자매를 선수로 등록한 것으로 판단된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