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주, 타이틀곡은 ‘놀이’…직접 작사·작곡

입력 2022-01-05 08: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커넥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여자친구 출신 유주(YUJU)가 직접 작사, 작곡한 타이틀 곡을 앞세운다.

유주는 5일 0시 커넥트엔터테인먼트 공식 SNS를 통해 솔로 앨범 'REC.'의 디지털 커버를 공개하면서, 숨겨진 코드를 한꺼풀 벗겼다.

사진에는 새로운 시작, 솔로 첫 앨범 'REC.'를 관통하는 상징적 요소들이 녹아 들어있다. 뷰파인더 프레임에 레코딩을 상징하는 레드 시그널이 인상적이다. 렌즈의 초점이 맞춰진 유주와 매혹적인 눈빛도 시선을 사로잡는다.

솔로 데뷔 선언 이후 국내외 뜨거운 시선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타이틀 곡 명은 '놀이(Play)'다. 유주가 주도적으로 작사 작곡해 완성된 곡이라서 더욱 뜻깊다.

흔히 '놀이'라는 단어는 장난스럽고 유쾌한 뜻을 지니고 있지만 유주는 그 이면의 풀이도 놓치지 않았다. 다양한 구성, 장치들로 중의적 의미를 담아냈다. 과연 유주가 솔로 첫 앨범 타이틀 곡 '놀이(Play)'에서 어떠한 음악, 메시지로 찾아올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와 동시에 미니앨범 'REC.'는 5일 오후 3시부터 1차 예판을 시작한다. 발매 후 온·오프라인을 병행한 팬사인회도 준비하고 있다. 유주의 뜨거운 열정이 담긴 앨범 'REC.', 타이틀 곡 '놀이(Play)'는 오는 18일 오후 6시 발매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