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FA컵 64강 대승’으로 분위기 반전 노려… 9일 밤 생중계

입력 2022-01-07 10: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16-17 FA컵 득점왕 올랐던 손흥민, 이번 대회에서는 몇 골?

-런던 더비 3연전 앞둔 토트넘, FA컵 64강 대승으로 분위기 반전 노린다… 9일 밤 생중계

9일 일요일, 21-22 잉글랜드 FA컵 64강에서 토트넘이 모어컴과 맞대결을 펼친다. 카라바오 컵 준결승 1차전을 패배한 토트넘은 3부 리그 소속인 모어컴을 상대로 분위기 전환에 도전한다. 빠듯한 일정을 치르고 있는 손흥민의 이번 경기 출전 여부에도 관심이 모인다. FA컵 토트넘 대 모어컴 경기는 9일 일요일 밤 11시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독점 생중계되며, PC/모바일 중계는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만날 수 있다.

이번 시즌 9득점 3도움을 생산해낸 손흥민이 FA컵에서는 어떤 활약을 선보일까. 손흥민은 토트넘 소속으로 FA컵에서 통산 23경기에 출전해 12득점을 터뜨렸다. 특히 16-17 시즌에는 6골을 터뜨리며 득점왕에 오른 기억도 있다. 지난 대회에서는 2경기 중 4도움을 기록하며 득점 외에도 좋은 활약을 선보여 왔다. 손흥민이 이번 FA컵에서도 많은 공격포인트를 추가하며 토트넘의 대회 상위 라운드 진출을 이끌 수 있을지 축구 팬들의 관심이 모인다.

안토니오 콘테 감독 부임 이후 자국 리그 대회에서 패배한 적이 없던 토트넘은 첼시를 상대로 첫 패배를 기록했다. 토트넘은 이후 런던 라이벌들과 연달아 경기를 펼칠 예정이기에 빠르게 기세를 올려둘 필요가 있다. 토트넘은 FA컵 경기 이후 첼시와의 카라바오 컵 준결승 2차전을 치르고 리그에서 아스날과 첼시를 차례로 만난다.

2022년 초반부터 어려운 일정으로 고전 중인 토트넘이 FA컵 대승과 함께 경기력을 끌어올릴 수 있을까. 9일 일요일 밤 11시 펼쳐지는 FA컵 64강 토트넘 대 모어컴 경기는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이 경기를 포함하여 손흥민의 활약을 만날 수 있는 21-22 FA컵 토트넘의 전 경기는 모두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