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김, 오늘 신곡 ‘Smile (Prod. by R3HAB)’ 발표

입력 2022-01-07 21: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샘김이 세계적인 일렉트로닉 댄스 음악 DJ이자 프로듀서 R3HAB(리햅)이 프로듀싱한 신곡으로 돌아왔다.

샘김은 7일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곡 'Smile (Prod. by R3HAB)'을 발매했다.

신곡 'Smile (Prod. by R3HAB)'은 경쾌한 베이스라인과 샘김의 감미로운 보컬이 더해진 일렉트로닉 댄스곡이다. 그리고 이번 신곡은 샘김이 직접 작사, 작곡을 하고, 네덜란드 출신의 세계적인 프로듀서 R3HAB이 프로듀싱에 참여하여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음원 발매 이후 공개될 뮤직비디오는 '도피'를 주제로, '어두운 공허'에 갇힌 채 삶과 인간의 관계와 웃음을 다시 찾는 스토리를 담아 여주인공이 일상을 탈출하는 메타버스 속 현실을 구성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2년 동안 이어진 팬데믹으로 잃어버린 평범한 일상과 웃음을 되찾자는 모토에서 시작되었으며, 샘김의 뛰어난 음악성과 R3HAB의 감각적인 프로듀싱 능력이 어우러져 리스너들의 공감대를 자극할 전망이다.

2016년 EP '아이 엠 샘(I AM SAM)'으로 데뷔한 샘김은 다양한 장르의 앨범을 비롯해 인기 드라마 OST, 크러쉬, 로꼬, AKMU, 권진아 등 국내 뮤지션은 물론 Raisa, Mew Suppasit 등 해외 뮤지션들과의 다채로운 협업으로 '올라운더 아티스트'의 입지를 다졌다.

특히 최근 Mew Suppasit과 함께 작업한 ‘Before 4:30 (She Said…)’가 빌보드 차트에 진입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한편 신곡 'Smile (Prod. By R3HAB)'은 한국 시각으로 7일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되었으며, 뮤직비디오는 이달 공개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