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관광지도 어때요” 서울관광재단 ‘일러스트 관광지도’ 제작 배포

입력 2022-01-18 10: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서울 지형 특성과 관광자원 매력 일러스트 구현
SNS 트렌드 서울관광 버킷리스트와 엽서도 함께
서울관광재단은 일러스트 디자인으로 새로 제작한 서울 일러스트 관광지도를 발행했다.

스마트폰을 통한 관광지 검색이 늘면서 기존 관광지도의 활용도가 낮다는 점을 고려해 감성적인 일러스트와 신규 관광명소들을 담아 소장하고 싶은 지도로 표현한 것에 중점을 두었다. 일러스트 관광지도에는 관광객 선호도 및 화제성을 바탕으로 선별한 서울의 관광명소 56곳을 수록했다. 관광명소는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이트 트립어드바이저의 ‘서울의 관광명소’ 여행자 선호 인기순위 및 포털사이트, SNS 언급 횟수 등을 기반으로 선정했다.

‘서울관광 버킷리스트’를 통해 네이버 블로그 키워드 및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등 SNS 최신 트렌드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서울여행에서 꼭 해보면 좋은 추천 경험 목록 20가지도 확인할 수 있다. 지도 후면에는 관광객들이 자신만의 서울관광 버킷리스트를 작성할 수 있는 공간도 갖추었다.


서울 일러스트 관광지도는 총 3만 부가 제작해 시내 및 공항 관광안내소, 관광정보센터 등에서 서울 일러스트 엽서와 함께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서울시 관광정보 웹사이트에서도 내려받을 수 있으며 지도 후면 하단의 QR코드 인식 시에도 접속 가능하다.

홍재선 서울관광재단 관광콘텐츠팀장은 “서울 일러스트 관광지도 발행을 통해 서울 대표 관광자원들의 숨은 매력을 발굴하고, 신규 관광자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