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코리아레저(GKL), 국민권익위 ‘2022년 청렴컨설팅’ 멘토 기관 선정

입력 2022-01-20 09: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랜드코리아레저(GKL)는 2년 연속으로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청렴컨설팅’ 멘토 기관에 선정됐다.
‘청렴컨설팅’은 청렴 수준이 상대적으로 미흡한 공공기관에 원인 진단과 맞춤형 대안을 제시하는 제도이다. 권익위가 대상기관을 1대1로 직접 지원하던 방식에서 2018년부터 한 멘토 기관이 2~3개의 기관을 지원하는 권역별 컨설팅 그룹 방식으로 변경됐다.

올해 그랜드코리아레저는 한국체육산업개발, 한국가스기술공사 등 두 멘티 기관과 그룹을 구성하여 ‘청렴컨설팅’을 진행하게 된다. 이에 앞서 그랜드코리아레저는 2021년 멘토 기관으로 한국석유관리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등 두 멘티 기관의 청렴도를 2등급 상향시킨 바 있다. 이로 인해 우수 멘토 기관에 선정되어 19일 충북 청주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에서 열린 ‘청렴컨설팅’ 착수 회의에서 청렴 시책 사례를 발표하기도 했다.

김영산 사장은 “앞으로도 청렴컨설팅의 멘토 기관으로서 우수시책 사례 공유뿐만 아니라, 청렴한 공직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