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 가온차트 주간 2관왕…트레저 앨범 1위

입력 2022-02-24 08: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8주차 가온차트에서 태연 (TAEYEON)의 'INVU'가 2관왕을 차지하고, TREASURE (트레저)의 'THE SECOND STEP : CHAPTER ONE'이 앨범차트 1위에 랭크됐다.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8주차(2022.02.13~2022.02.19) 가온차트에서 태연 (TAEYEON)의 'INVU'가 디지털, 다운로드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고, TREASURE (트레저)의 'THE SECOND STEP : CHAPTER ONE'이 앨범차트 1위에 랭크됐다.”고 발표했다.

'INVU'는 태연 (TAEYEON)의 동명의 정규 3집 타이틀곡으로, 부드럽고 몽환적인 신스 사운드의 하우스 기반의 팝 댄스 곡이다. 사랑에 마음을 아끼지 않는 ‘나’와, 그런 자신과는 너무 다른 상대방을 보며 느끼는 감정을 태연만의 성숙한 감정으로 표현했다.

THE SECOND STEP : CHAPTER ONE'은 TREASURE (트레저)의 첫 미니앨범으로, ‘THE FIRST STEP' 시리즈 이후 약 1년 1개월 동안 성장한 트레저의 두 번째 발걸음을 담았다. 해당 앨범은 8주차 리테일 앨범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김민석은 '취중고백'으로 스트리밍, 노래방차트 3주 연속 1위를 유지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 '취중고백'은 2005년 발매된 필(Feel)의 동명의 곡을 김민석의 감성으로 리메이크한 곡이다.

방탄소년단은 소셜차트2.0에서 49주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다. 집계 기간 동안 방탄소년단의 마이셀럽스 매력키워드는 '조화를이룬', '큰인기를끄는', '롱런하는'등이었다. 8주차 소셜차트에서 가장 큰 순위 상승을 보여준 아티스트는 '태연 (TAEYEON)'이었다.

8주차 디지털차트 100위권 내에 랭크된 신곡은 ▲태연 (TAEYEON) 'INVU' (1위) 등 ▲에픽하이 (EPIK HIGH) '그래서 그래 (Feat. 윤하)' (24위) ▲휘인 (Whee In) '너, 너 (N번째 연애 X 휘인 (Whee In))' (36위) ▲에이핑크 (Apink) 'Dilemma' (55위) ▲TREASURE (트레저) '직진 (JIKJIN)' (69위) 등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